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Feb 06. 2020

[일상 IT - 2020.2.6(목)]

1. 카카오페이, 증권업 진출 확정


카카오페이가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실상 지분 60%를 인수한건 2018년 10월이니 시간이 꽤 오래걸렸죠. 5일 금융위원회에서 대주주 적격성 승인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예상했던데로 CMA 상품이 출시되겠죠. 카카오페이에 현금을 충전해놓게 되면 CMA와 연결. 수수료도 절감되고 투자 수익으로 운영도 되니 개인들의 입장에서는 편리하고 좋을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도 핵심은 '편의성'이 될텐데요.

은행업 전체를 뒤흔들었던 변화가 이제 증권업과 보험업에도 이어지고 있죠.

이럴때일수록 개개인들에게는 혜택이 많아질수밖에 없습니다.


2. 신종 코로나 여파 MWC등 영향


이번달 말로 다가온 MWC 행사가 불투명해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우선 엘지전자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전시 참가를 취소했습니다.  다만 사전 약속됐던 미팅들은 진행한다는군요. 조금 더 아쉬운건 신제품 공개행사인데요. 스마트폰 v60 씽큐, g9 씽큐가 발표될 예정이었습니다. SKT는 미디어 간담회를 취소했고, 중국의 ZTE도 간담회는 취소했지만 참가는 할 예정이라합니다.

 MWC만 진행하지 않고 국가별 행사는 진행한다는데요. 일단 이것도 미정이겠죠. MWC측에서는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입장입니다. 취소된 행사들도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컨퍼런스인 세미콘 코리아 2020은 취소됐고,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도 여름 이후로 연기됐습니다. 대규모 행사들도 앞으로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야할 것 같군요.


3. GS 칼텍스 미래형 주유소 4월 오픈

 

 GS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작년 내내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줬는데, 이번에는 드디어 미래형 주유소가 오픈되는군요. 날짜는 4월입니다. 장소는 상일동으로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으로 정해졌습니다. 기존 주유소를 수소, LPG 충전과 경정비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었는데요. 이를 위해 엘지전자와도 손을 잡아서 엘지는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플랫폼 구축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서울내에서 기름, lpg, 수소차까지 충전한 시설로는 유일하다는데요. 이것만이라면 미래형 주유소라는 이름을 붙이긴 어려울겁니다. 계속해서 이야기되오던 스마트 결제까지 이어져야할텐데. 과연 이번에는 그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4월에 가보고 이야기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2.5(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