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Apr 29. 2020

[일상 IT - 2020.4.29(수)]

[일상 IT - 2020.4.29(수)]

[일상 IT - 2020.4.29(수)]

1. 아이폰 SE, 쿠팡 새벽배송으로


아이폰 SE 2세대. 국내 출시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예약판매 날짜는 29일로 정해졌죠. 통신 3사도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를 받겠다했는데요. 금액이 워낙 저렴해진만큼 자급제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을걸로 보입니다. 

지난번 아이폰 11 프로때에도 쿠팡을 통해서 주문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아이폰 SE도 마찬가지군요. 

29일 오전 9시부터 5월 5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데. 가장 큰 장점은 5월 6일 즉시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그만큼 사전 물량도 많이 확보해두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애플의 케어 플러스도 함께 구매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면 배송 완료일로부터 케어플러스가 적용되어 따로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할인이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5월 29일까지 KB 국민은행 리브엠으로 개통하면 LTE 무제한 요금제를 2만 2천원에 1년동안 이용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국민은행도 알뜰폰 사업을 시작했었죠. 이렇게 연결됩니다. 


중고폰 보상도 있다고 하니 폰 교체를 생각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 놓치지 않으셔야겠습니다. 



2. 카카오 페이. 동전 모으기 서비스. 


이렇게 진행될거다. 모두가 예상했던 서비스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동전 모으기 서비스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집에 있는 동전을 가지고 오는 기능은 아닙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할때. 예를 들어 13,500원을 결제했다. 이렇게 되면 500원은 '동전' 이 되죠. 이 금액을 모아 카카오페이증권 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페이 증권이 시작되었을때부터. 직접 투자 방식이 아닌 간접투자. 펀드 상품을 판매하는쪽을 타겟으로 삼았죠. 여기 더해서 그동안 꾸준히 진행되었던. P2P 부동산 투자, 개인 신용 투자 역시 고액이라기보다 소액 투자에 대한 부분이 컸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은 분들도 많을텐데요. 한달 정도가 지나서. '이 정도 금액이 투자되어서. 이자가 생겼어' 라고 옆의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듣게 되면. 투자를 시작하게 되죠. 뿐만 아니라. 이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카카오 뱅크의 52주 적금처럼. 다양한 이벤트들도 더해지리라 여깁니다. 



3. 테슬라, 월 5천원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 


테슬라가 월 5천원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 망을 써야하는데요. KT망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법령이 좀 복잡하기는 한데 간단하게 정리하면. 자동차를 팔면서 고객을 위해 인터넷망 서비스를 해도 되는걸로 전기통신사업법 적용이 완화되었었습니다. 테슬라가 첫 신고 사례가 되었다네요. 참 이를 통해서 얻게 되는 고객의 혜택은 실시간 교통정보, 음악, 비디오 스트리밍입니다. 

두 가지를 더해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테슬라 이후 자동차 회사들도 신고를 하겠구나와

두번째는 자율주행차.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가속화될수록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꾸준히 성장하겠구나 입니다. 서비스 업체라면 이 부분을 반드시 고민해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커넥티드카라기보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뛰어들었다가 맞는 표현일 것 같습니다 커넥티드카라면 세상 모든 것들과의 연결된 차량을 이야기하니까요. 아직 그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시작이죠.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clips/408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4.28(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