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un 19. 2020

[일상 IT - 2020.6.19(금)]

[일상 IT - 2020.6.19(금)]

[일상 IT - 2020.6.19(금)]

1. 스팟 정식 판매 시작 - 9천만원


드디어. 요새는 드디어라는 말을 많이 하게 되네요. 그만큼 IT 트렌드는 한번 나온 이슈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그렇죠. 작년부터 임대만 하던 스팟을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실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7만 4500달러, 한화로 약 9천만원입니다. 판매를 위한 사이트도 구축되었습니다. 최대 2대까지 구입가능하며, 미국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여기에 라이다 센서등을 추가로 달 경우에는 옵션으로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기본 키트가 7만 4500달러인거죠. 하나 사보고 싶기는 합니다만. 가격이 부담이라. 

9천만원인 금액이 언젠가 90만원이 되어야 대중화가 시작되겠죠. 


첫 산업용 그리고 상업용 스팟의 판매라는데에 주목해야겠습니다. 이제 어떤 기업들이 사는지.

사서 어떻게 사용하게 되는지에 대한 경험치들이 모여야겠죠.


해외 리뷰어들의 언박싱 기대해봅니다. 

그나저나 네이버 랩스도 '치타' 만들고 있지 않았었나요?


주문 사이트 >>

https://shop.bostondynamics.com



2. 카톡 전자출입명부 적용 검토중


바로 지난주 이야기 드렸었죠. 정부에서 노래방등의 시설 출입시 QR코드를 찍어 들어가야하는걸 의무화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서는 안된다고 이야기를 했죠. 카카오페이 앱에서만 가능하다 라고 이야기해서. 네이버앱과 통신 3사의 패스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일반인들은 물론 관련업계에서도 비난이 나왔었죠. 서비스 개발해서 연동하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테니까요. 

오히려 카카오의 입장에서는 이번 일을 통해 얻을 수 있는게 별로 없다. 이러다가 국가에서 개인 감시차원으로 쓰려고 하면 어떻게 하지? 이런 의견이 나오는게 더 두려운 일이었기에 진행하지 않았었을겁니다.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바없다라고 하지만. 글쎄요.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건 분위기를 보겠다는것이고. 내부에서는 개발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베타버전 정도는 만들어서 이미 테스트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카카오 전자출입명부에 대한 이야기는 더 소식이 들리더라도 여기까지만 이야기 드리는걸로 하겠습니다. 


3. 미밴드 5 중국 판매 시작


이것도 드디어네요 : ) 6월 판매를 시작하기로 한 샤오미의 엑티비티 트래커 '미밴드 5'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 예정되었던데로 1.1인치 커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제공하는 기능은 전작과 거의 동일합니다. 가격은 189위안 한화로 3만 2천원 정도이며, NFC 버전은 229위안 3만 9천원으로 약 7천원 정도 더 비싸네요. 그래도 저렴합니다. 4만원 이하라니... 

한국 정식 판매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글로벌 버전은 7월 발매로 정해져 있는바 이때가 되면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시는 분이 늘어나겠죠. 과연 기존 나왔던 내용대로 아마존의 '알렉사'가 탑재되어 있을지. 저는 이게 가장 궁금한데요. 나오자마자 주문해봐야겠습니다. 


------

7월부터 일상 IT 아침 뉴스는 [트렌드 노트]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됩니다. 

사이트에서 '뉴스레터' 신청을 해두시면 매일 아침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제휴 및 강의 문의 : 

sblab@secondbrainlab.com

홈페이지 : www.secondbrainlab.com

트렌드 노트 : itnote.secondbrainlab.com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Youtube : https://www.youtube.com/C/일상it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6.18(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