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운 Eun Feb 23. 2024

베를린 당일치기라도 밥은 먹어야죠

독일 베를린

대도시 베를린을 당일치기라니

누군가는 뭐라 할지도 모르지만

일정상 어쩔 수 없었음을 알아주세요.

당일치기라도 밥은 먹어야죠.

맛집 소개할게요.


저는 지도와 독일어 리뷰보고 결정을 했어요.

슈프레강 옆에 레스토랑이 있대서 거기를 예약을 하고 갔어요.

한 끼를 먹어도 강뷰가 있는 곳을 선호하죠~

S-Bahn 정류소에서 강을 건너 레스토랑까지 1분 이래서 '오잉? 가깝네' 했더니,

강이 또랑이더라고요.

시냇물? 개천?

뭐 그런 수준이었어요ㅜㅜ


<슈탠디게 페어트레퉁 Ständige Vertretung>


그래도 강뷰라고 예약했다니 잘했다 해주시는 언니들, 감사해요^^


그래도 오랜만에 야외에서 식사했어요.

베를린 레스토랑에서 놀랬던 것은

외국인이니깐 일하시는 분들이 자꾸 다 영어로 한다는 거죠.

저는 계속 '독일어 해주세요'

영어 하면 영어하고 독일어 하면 독일어 하는 모습 멋진데,

저는 독일어밖에 안 되네요~


언젠가 영어면 영어, 독일어면 독일어 하는 저의 모습 기대해 주세요. 언젠가!



독일 베를린  
독일 베를린


다 맛있어 보이죠?

맛있어요.

독일 전통의 소시지와 슈바인 학센도 시켰어요.

맛집은 맞더라고요.

여긴 베를린 슈프림입니다.


독일 베를린      


작은 흑맥주를 시켰더니 아마 0,1l이었던 것 같아요.

길쭉한 컵에 귀엽게 나왔어요.

베를린 가시면 고민하지 말고 여기 맛집 가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베를린 당일치기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