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한 Aug 23. 2023

수원, 노을의 시간

연주 여행기

 오늘은 유난히 더웠다. 창문에 흐르는 햇살에 숨이 막힌다. 나가기가 두렵다. 빗속을 걷는 것보다 빛 속을 걷는 게 더 무섭다. 오늘은 수원에 가야 한다. 하늘에는 하얗게 빛나는 몽실구름이 여름을 알린다. 더는 늑장 부리지 못할 시간이 되어 길을 나선다. 빛 속에 노출되니 땀이 엷게 피부를 타고 흐른다. 수원의 상징이 수원개구리라는데, 걔가 이런 느낌일까.


 저녁 일곱 시 조금 넘어서 공연을 마쳤다. 문득 하늘을 본다. 진하게 빛나는 주황색 노을이 진다. 잘 삶은 반숙 계란 색이다. 이런 때는 눈으로 보지 않아도 피부로든 뭐로든 색이 느껴진다. 그 넓은 하늘에 가득, 노을이다. 내가 갑자기 멈추고 고개를 들고 하늘을 보자 길을 걷던 몇몇이 홀린 듯 하늘을 함께 바라본다. 언어는 자의적이라지만 노을이라는 단어를 저기에 붙인 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을’이 수평선에 지는 해와 똑 닮았다. 아름답다.


 엄마에게 전화가 온다. 아까 살짝 비가 비쳤는데, 서울에는 무지개가 떴다고 한다. 광명에 사는 언니도 보았다고 했다며, 수원에도 그런지 묻는다. 수화기로 흐르는 말들을 들으면서 무지개를 다 모아도 노을만큼은 아니라 생각했다.



 아름다운 건 언제나 순간이다. 노을도 곧 시들어 고개를 숙이고, 짙푸른 물감이 마구 섞인다. 귀갓길엔 라이트를 켜고 달려야 할 것이다. 아쉬운 사탕 봉지에 남은 달콤한 부스러기를 찾듯이, 오래 하늘을 보다가 돌아선다.

작가의 이전글 순천, romantic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