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Mar 09. 2022

미니멀 육아와 살림을 위한 필수 아이템 9가지

내 삶을 간결하게 해 줄 육아템 / 살림템 추천

안녕하세요.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겨울 끝자락인 3월입니다. 


모든 육아 맘들이 하는 고민이겠지만, 저는 다시 육아휴직을 끝내고 복직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수월하고 심플하게 육아와 살림을 잘 해낼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육아와 살림을 간결하게 해주는 데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9가지 살림& 육아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아이를 키우면서 미니멀하고 심플한 라이프를 실천하고 싶었던 분들은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 볼게요.



01. 자리엔 시공 매트 _아이보리 마블


시공 매트는 사실 일반 매트에 비해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여러 가지 브랜드 샘플 받아보고 꼼꼼하게 비교해 봤던 것 같아요. 시공 매트 브랜드가 정말 많은데, 우선 제가 자리엔을 선택한 건 오래된 업력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마음에 드는 패턴 때문이었어요. 요즘 시공 매트들 품질이 다들 좋아서 디자인과 가격 꼼꼼히 비교해보고 원하시는 브랜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저희 집은 현재 시공 후 사용한 지 1년 차인데, 조금의 불편함 없이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기도 잘 밀리고, 이염에도 강해요. 100% 고급 우레탄 소재라,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고, 여러 개의 매트가 홈이 끼워져 밀착되는 구조라 밀림도 없습니다. 그리고 말랑한 쿠션감이 층간 소음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복원력도 뛰어나요.

아이를 키우면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아이가 넘어지면 다칠 걱정, 뛰어다니면 층간 소음 걱정 이만저만 걱정되는 게 아닌데, 이 시공 매트 깐 이후로는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아기도 안전하고, 엄마도 안심돼요. 

그리고 저희 집에 어울리는 아이보리 마블 패턴을 골라서 빈틈없이 맞춤 시공했더니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도 저희 집에 시공한 매트에 대해서 문의를 많이 했었는데, 시공 매트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은 내용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


2) LG 오브제 식기 세척기


집콕 생활이 익숙해진 요즘 가장 핫한 가전이라고 하는 식기세척기예요. LG 오브제 식기세척기는 안쪽에 버튼이 숨어 있어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따뜻한 아이보리 컬러라 저희 집 주방과 잘 어울려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제품은 제가 살림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식기세척기인데 만족도는 200%입니다.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사용한 식기를 음식물을 가볍게 씻어낸 후 바스켓에 쏙쏙 넣어주고 전용 세제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돼요. 

세척과 건조기능이 끝나면 이렇게 자동으로 문이 열립니다.

깨끗하게 세척 후 건조된 뽀송뽀송한 식기들입니다. 기름때가 있는 프라이팬, 식기, 유리컵도 반짝반짝 정말 말끔하게 세척돼요.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기 이전에는 남편이랑 누가 식사 후 설거지를 하느냐를 가지고 옥신각신 많이 했었던 것 같은데, 이 스마트한 식기세척기 덕분에 저희 가족에 평화가 찾아온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도 주방에서 머무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켜 주기 때문에 빠르게 주방 마감 후, 시열이와 더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


3) 키친타월 홀더 (므어므어 스튜디오 키친타월 걸이 멀티랙)


주방 수납장에 걸어 쓰는 키친타월 걸이예요. 주방에 있다 보면 키친타월은 자주 쓰게 되는 것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상부장에 고정해 놓고 타월을 빼서 쓰면 주방도 더 깔끔해지고, 요리할 때도 편리합니다.

이렇게 자석도 붙는 소재여서 레시피나 가족사진을 붙여놓고 쓰기도 좋아요.

화이트 톤 주방과 찰떡이어서 더 마음에 들어요.� 이렇게 필요한 물건을 바로바로 꺼낼 수 있는 미니멀한 주방이 집안일을 빨라질 수 있게 합니다.


4) 샤오미 토뉴 센서 쓰레기통

이번에 이사하면서 새로 들인 쓰레기통이에요.

처음엔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는 데 사용하다 보니 너무 편리해서 더 더 이뻐 보이는 쓰레기통입니다. ㅎㅎ

쓰레기통을 사용하다 보면 금방 더러워져서 주기적으로 닦아줘야 했었는데 이 제품은 센서로 자동으로 뚜껑이 열닫을 수 있어 항상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어요..ㅎㅎ


그리고 센서 부분을 2초 이상 눌러주면 자동으로 밀봉해서 봉투를 교체해 주니 너무 똑똑한 살림 템입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밀봉되었어요. 아이 기저귀는 잘못 버리면 냄새나기 쉬운데 이렇게 깔끔하게 밀봉해주니 아이 키우는 집은 더 만족도가 클 것 같습니다. :)


5) 피에고 오토폴딩 유모차_토프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은 외출용 휴대용 유모차예요. 이 유모차의 가장 큰 장점은 원터치 오토 폴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버튼 하나를 누르면 간편하게 퀵폴딩과 언폴딩이 돼서, 아기와 외출했을 때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유모차를 차에 실을 때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실용적이고요. :)


휴대용 유모차임에도 탈착 가능한 U자 안전바와 안전벨트가 있어 안정적이고, 100-175도 미세 각도 조절 기능과, 4단계 발받침 조절 기능으로 아이가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현재 시열이는 20개월이고 16kg에 육박하는 건강남인데, ㅎㅎ 지금까지도 아주 안정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3-4살 까지는 필요할 때 거뜬하게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격 완화 바퀴 덕분에 핸들링도 아주 편해서, 울퉁불퉁한 길도 자유롭게 주행 가능해요.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메쉬 창으로 아이와 소통이 가능한 점이에요. 이렇게 앞보기를 하고 있어도 아기가 뭐 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하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가성비 유모차로 추천하고 싶어요. 



6) 몽디에스 베이비 수딩 젤 & 수딩 에센스

몽디에스는 아기 스킨케어 제품으로 워낙에 잘 알려진 브랜드라 이미 알고 계실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시열이는 피부가 좀 예민한 편이어서 조금만 피부에 열이 오르면 바로 피부에 발진이 생기는 아기예요. ㅠ 그래서 피부에 발진이 생겼을 때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해 수딩 젤을 자주 찾게 되는데, 몽디에스 제품이 정말 효과적이더라고요. 

몽디에스 수딩 젤은 투명한 젤 형태의 제형을 가지고 있어서 쿨링감을 주면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진정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엄청 촉촉해요. 목욕 후에 빨갛게 올라온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딩젤을 발라주면 금세 발진이 좋아지는 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수딩 젤을 바른 후 수딩 에센스까지 발라 보습을 챙겨줍니다. 수딩 에센스는 끈적임 없이 촉촉한 영양 공급이 필요할 때 좋아요. 수분감과 영양감을 함께 주는 제품이라,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아서 편리해요. 이렇게 관리를 해주면 피부가 금방 가라앉고 금세 뽀송한 피부로 돌아와요.


특히 날씨가 더운 여름철이나 건조한 겨울철에는 더 필수 적인 것 같아요. 효과적인 아기 스킨케어 제품 찾고 계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



7) 커먼하우스 이염방지 세탁 티슈


이 세탁 티슈는 빨래를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에요. 사실 이 제품은 브랜드 별로 기능에 큰 차이는 없어서 어떤 브랜드 제품을 선택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단순한 부직포 티슈 같아 보이지만, 세탁기 돌릴 때 이 티슈를 세탁물과 함께 넣어주면 옷에서 나온 염료가 이 티슈에 흡착 및 흡수되어 이염되는 현상을 방지해 준다고 해요. 저는 빨래 양이 많으면 이염 티슈 3장을 넣어주고, 빨래 양이 많지 않으면 1-2장 정도 티슈를 넣고 세탁기를 돌립니다. 색깔 구분 없이 한 번에 세탁 가능해 빨래가 한결 간편해졌어요. :)

세탁 후에 이염된 티슈의 모습입니다.  세탁 시간도 절약해 주고, 형광 증백제까지 흡착해 준다니 사용 안 할 이유가 없죠. 나중에 아이 옷과 함께 세탁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8) 플라팜 에코홀릭 가정용 분리 수거함 4단 


저에게 분리수거함은 자주 더러워지고, 공간도 많이 차지는 골칫거리였어요. 특히나 새로 이사 온 집은 거실이 확장형이어서 베란다가 더 협소한 편이어서 공간을 덜 차지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분리 수거함을 찾다가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에코홀릭 분리수거함은 이렇게 쌓아놓을 수 있어서 공간도 덜 차지하고, 뚜껑을 열지 않아도 투입구에 간편하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그리고 전용 비닐이 있어서, 분리수거함이 다 차면 비닐을 쏙 빼고 손쉽게 버릴 수 있습니다.

전용 비닐이 일반 봉지보다 두껍고 튼튼해서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지금 거의 1년 넘게 사용 중인데, 비닐을 3번 교체했을 정도로 비닐이 튼튼하고 실용적입니다.

깔끔하고 실용적인 가정용 분리수거함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추천해요. 



9) 한샘 샘키즈 장난감 정리함


제 포스팅하는 사진에 자주 등장했던 아이라서 제 채널에 자주 방문해 주셨던 분들께는 익숙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ㅎㅎ 이 수납장은 시열이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썼던 수납장인데, 아이가 자라면서 계속 용도 변경을 하며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는 자주 사용하는 기저귀와 가제수건, 타월 그리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장난감과 교구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분리도 가능하고 수납력도 꽤 좋아서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아기의 물건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다용도 수납함을 찾고 있었던 맘에게 추천해요 �




이렇게 제가 잘 활용하고 있는 9가지 아이템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아이를 키우는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모든 물건이 필수적이고 실용적일 순 없겠지만,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https://youtu.be/w42nm0Uq8BM


작가의 이전글 엄마의 소심한 일탈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