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이케아 감성 육아템 추천
안녕하세요.
벚꽃의 계절 4월 입니다.
화창한 날씨 덕분인지, 자꾸 외출하고 싶은 요즘이에요. :)
여러분들의 집에는 아이를 위한 공간 배치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저희 집은 아이 방과 남편의 사무공간으로 방을 같이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의 장난감이나 교구를 모두 거실에 보관합니다.
그래서 더욱이 장난감을 들이거나 보관할 때 더 신경 쓰고 세심하게 살펴보는 편이에요. 대부분 아이의 장난감은 중고거래나, 지인에게 물려받곤 하는데 공짜 혹은 저렴한 중고 장난감이라도 개수가 늘어나면 관리가 힘들어지고, 방치되기 쉽기 때문에 저는 주기적으로 아이의 장난감을 점검하며 아이가 흥미를 안 갖는 장난감이나 발달단계에 맞지 않는 장난감이나 교구들은 정리합니다.
아이의 발달과정에 따라 도움이 되고 아이가 흥미를 갖는 장난감이나 교구들이 있습니다. 시기가 지난 책이나 장난감들을 쌓아 두지 말고,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고 정리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아이도 본인의 장난감과 책들에 지속적인 흥미를 갖고,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되는 것 같고요. :)
최근에 아이 장난감을 정리하고 비움을 하면서 저희 집 이케아 육아 템이 꽤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마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이 저희 집 분위기와 잘 맞기도하고, 이케아는 아무래도 국민템이 많아서 중고 거래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육아 템 몇 가지를 공유하려고 해요. 내돈내산 솔직한 리뷰이니, 육아용품을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01. 이케아 주방놀이
이케아 둑티그, IKEA DUKTIG / 99,900원
남자 아기도 좋아하는 역할놀이 장난감으로 유명하죠. 이케아 아기 주방 놀이 입니다. 저는 운 좋게 새것 같은 중고를 집에 들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 중고 거래를 하면 조립하는 수고도 덜 수 있어 좋아요. :)
금손 엄마들은 정말 이쁘게 리폼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얼마 전에 작은 커튼 하나 달아 줬어요.ㅎㅎ 작은 변화일 뿐인데 집 안 전체가 화사해진 느낌이에요. :)
주방놀이 장난감 종류가 정말 많은데, 이케아 제품은 정말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아서 가구 같이 느껴져요. 자잘한 주방 놀이 장난감은 이렇게 수납 바구니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꽤 넉넉해서 많은 장난감을 보관할 수 있어요.
소리가 안 나는 게 아쉽긴 하지만 아이가 자주 이곳에 머물러서 놀이를 하는 편이라 아주 잘 들였다고 생각하는 육아 템이에요. :)
아이가 커가면서 부모의 행동을 많이 모방한다고 하잖아요. 저희집 아이도 주방에 오랫동안 머무는 엄마를 보고 주방용품에 관심을 많이 가졌었는데, 이케아 주방놀이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본인 공간에서 장난감 채소와 과일을 썰어보기도 하고 설거지하는 것처럼 싱크대에서 그릇을 만지기도 한답니다. :)
주방놀이는 대부분 사이즈가 큰 편이라 집안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기도 하는데 이케아 제품은 원목 소재에 따뜻한 색감에 심플한 디자인이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장난감을 찾으셨던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02. 이케아 어린이 테이블 & 의자
이케아 맘무트, IKEA MAMMUT Table & Chair / 29,900원 & 12,900원
시열이가 조금씩 크면서 아이 책상의 필요성을 느꼈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이케아 어린이 책상을 새로 들였습니다. 조립도 엄청 간단해서 저 같은 똥손(?) 엄마들도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어요.ㅎㅎ
우선 무게가 가벼워 옮기기도 편하고, 청소도 편리해서 좋아요. 그리고 가볍긴 하지만 다리 아래쪽이 넓어지는 형태여서 어른이 앉아도 괜찮을 만큼 안정적입니다.
이염에 강한 제품을 찾았었는데, 이 제품은 왠만한 색연필도 물티슈로 잘 닦이더라고요.
(물론 유성 색연필이나 사인펜은 조심해야 합니다..ㅠㅠ)
아이가 깨끗하게 사용하지 못할 걸 너무 잘 알기에...^^; 더 비싸고 무거운 제품보다 가볍지만 실용적인 이케아 제품을 선택했어요. 아이도 본인 공간이 생겨서 좋은지 자주 앉아서 책도 보고 놀이도 하는 것 같아서 아주 만족합니다.
가볍고 실용적이면서 가성비 좋은 어린이 책상 & 의자 찾고 계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
03. 이케아 어린이 주판
이케아 운데르홀라 주판, IKEA UNDERHÅLLA / 16,900원
이 주판도 얼마 전에 당근 거래로 들여온 아이입니다. 사실 처음엔 화려한 컬러감과 원목의 조합이 너무 이뻐서 눈길이 갔었는데, 이 주판으로 다양한 놀이와 교육이 가능하다고 해요.
24개월 전 후에는 색감 구별과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고, 나중에는 산술 개념 잡기와 같은 논리적 사고 개발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아이는 아직 어려서 다양하게 활용은 힘들지만, 화려한 색감 덕분인지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이렇게 접히는 형태라 보관도 용이합니다. 오랫동안 곁에 두고 잘 활용할 장난감으로 추천해요.
04. 이케아 어린이 화구 보관대
이케아 몰라, IKEA MÅLA / 14,900원
롤 도화지가 말려있는 홀더에요. 이건 아이를 키우는 친한 지인이 물려준 제품입니다.
이렇게 말려있는 도화지를 꺼내서 그림을 그리고
다 쓴 종이는 이렇게 잘라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롤 페이퍼를 다 사용하면 홀더를 분리해서 종이 리필을 갈아끼울 수 있습니다.
시열이는 종이에 끼적이는 걸 좋아해서 자주 이곳 근처에서 놀이를 해요. 넓은 종이를 꺼내서 마음껏 낙서하고 놀이하게 해줍니다. 마지막에 종이를 찢고 난장을 부리기도 하지만 ^^; 아이가 그림 그리며 좋아하고 신나하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저희 집은 중고품이라 예전 디자인이지만, 요즘에 리뉴얼이 되었는지 디자인이 더 좋아졌더라고요.
그림 그리는 거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05. 이케아 장난감 정리함
이케아 플리사트, IKEA FLISAT / 39,900원
아이 장난감 정리함입니다. 정리함 하단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편하게 아이 물건을 담고 정리할 수 있어요.
원목 소재라 내구성도 좋고, 꽤 많은 장난감을 담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모양이라 시열이가 정말 좋아하고, 아이 스스로 장난감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06. 이케아 투명 수납함
이케아 글리스, IKEA GLIS / 2,900원
아이 키우다 보니, 이것저것 다양하고 작은 교구들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 수납함을 사용해서 종류별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뚜껑이 붙어서 있어서 뚜껑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이렇게 적층으로 쌓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투명 수납함을 사용하니 아이 장난감 정리함이 더 깔끔해 졌어요. :) 아이도 자신의 놀고 싶은 장난감을 잘 찾고, 놀이를 끝낸 후 아이가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도 생겼습니다. 가성비 좋고 실용적인 장난감 정리 수납함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07. 이케아 어린이 식기
이케아 카농쿨 컵, IKEA KANONKUL CUP / 6,900원
가볍게 쓰기 좋은 어린이용 식기입니다.
이케아 키즈 제품은 모두 아이에게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졌어요.
컵 내부는 스테인리스 소재라 음료의 온도를 유지하기에 좋고, 외부는 BPA 성분이 없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 면이 살짝 넓어지는 디자인이라 안정적이고 잘 안 미끄러지지 않아요.
이케아 카농쿨 접시, IKEA KANONKUL PLATE / 3,900원
그릇은 아이 간식이나, 국수나 볶음밥 요리같이 원팟 음식 담기 좋은 실용적인 사이즈라서 자주 손이 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접시 바닥 가운데가 위로 살짝 솟아 있어 아이가 접시에 담긴 음식을 더 쉽게 먹을 수 있어요.
귀여운 외관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세심하게 고안된 실용적인 아이 식기인 것 같습니다 :)
08. 이케아 식품 보관 용기
이케아 365+ 식품보관용기(3ea), IKEA 365+ / 6,900원
밀폐형 뚜껑이 있는 식품 용기에요.
사이즈가 아이 밥이나 반찬, 과일 등을 소분해서 담아두기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이렇게 적층으로 쌓을 수도 있어요.
밀폐형 뚜껑 덕분에 샐 걱정이 없어 외출할 때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내열 유리라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냉동실까지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용기입니다. 활용도 좋은 아이 식품 용기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
지금까지 저희 집에서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육아템을 소개해 드렸어요.
저는 요즘 물건을 구매할 때 더 신중해지고, 꼼꼼하게 살펴보는 습관이 생긴것 같아요. 심플하고 간소한 살림과 육아를 위해 하나의 물건을 들이더라도 우리 집 분위기와 잘 맞는지, 오랫동안 소유할 수 있는 물건인지 고민합니다. 그래서 물건 하나하나에 애정이 생기고 더 잘 돌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쉬운 여정은 아니겠지만, 시열이도 물건을 적게 소유했을 때 오는 충만함을 알고, 소유한 물건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아이로 키워보고 싶습니다.
다음엔 제가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살림템 소개도 준비해 볼게요.
여러분들의 육아용품의 현명한 구매에 제 리뷰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xajgWL_s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