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Oct 28. 2022

실패 없는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2)

에어프라이어 치킨 로스트, 웨지감자, 통오징어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미니멀하고 균형 잡힌 일상을 꿈꾸며 살림&육아를 기록하는 워킹맘 헤이두 입니다. :)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겨를 없이 겨울을 준비해야 할 것 같은 10월 끝자락입니다. 일교차가 정말 큰 요즘인데 건강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요리를 잘하지도 못하고, 요리할 시간이 항상 부족한 워킹맘이라서 최대한 간편하고 건강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다른 조리도구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를 더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요리에 소질이 없어도,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마법의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요리에 자신 없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 글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01. 치킨 로스트, Chicken Roast


1) 우선 생닭을 잘 씻어내고, 누린내가 유발될 수 있는 부위는 손질해 주세요. 닭 날개 끝이나 닭똥집(모래집)등 군데군데 지방이 붙어있는 곳들은 손질해주는면 더 담백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요. 이때 칼보다는 가위로 손질해 주시는 게 더 편해요.

2)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흰 우유에 30분 동안 담가줍니다.

3) 닭을 꺼내서 물기를 제거해 주고,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시즈닝해 줍니다. 생닭에 골고루 겉과 속까지 시즈닝 해주세요.

4) 에어프라이어 그릴 망에 시즈닝 한 닭을 넣어주고 180도 20분씩 두 번 돌려줍니다.

5) 한 번 작동이 끝나면 열어서 닭 상태를 확인해주고, 골고루 익혀주기 위해 뒤집어 주세요. 이때 닭을 들어 올려서 기름을 한번 빼내 주는 게 좋아요. 저는 이때 각종 채소(감자와 방울토마토)를 추가하고 다시 한번 더 돌려줬어요. 통마늘을 넣어줘도 좋아요! :)

6) 치킨 로스트 완성!

치킨 속살까지 촉촉하게 잘 익은 것 같죠?


저희 집 아이부터 남편까지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배달 음식보다 훨씬 건강하고 조리법도 간편해서 집에서 자주 해 먹게 될 것 같네요. 비주얼이 좋아서 집들이 음식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


02. 웨지 감자, Potato Wedges


웨지 감자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1) 감자를 잘 씻어낸 후 감자를 반으로 잘라서 4조각씩 썰어주세요.

2) 잘 썰어진 감자를 찬물에 10분간 담가줍니다. 이렇게 감자를 물에 담가 놓으면 전분기가 빠져서 구웠을 때 더 바삭해져요.

3) 물에 담가놓았던 감자의 물기를 닦아내주고 소금, 후추, 올리브 요일 4t, 파슬리가루와 함께 잘 버무려주세요. :)

4) 에어프라이어에 잘 버무려진 감자를 넣고 180도 10분씩 두 번 구워줍니다.

5) 겉바속촉 웨지감자도 완성 :) 저는 파마산 치즈도 뿌려줬어요.

겉바속촉으로 맛있게 요리되었어요. 역시 감튀는 따뜻할 때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아이 간식이나 술안주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03 오징어 버터구이, Grilled squid with butter


1) 생 오징어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고, 오징어에 칼집을 내주세요. 이렇게 칼집을 내주면 구웠을 때 덜 오그라든다고 해요. :)


2) 냉동실에 소분해 두었던 버터 두 조각을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려주었어요.


3) 소분해서 얼려두었던 다진 마늘 2조각 설탕 1T, 파슬리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4) 해동된 오징어에 잘 발라줍니다.

5) 에어프라이어에 잘 펴서 넣어주세요. 180도 15분 조리해 줍니다. 중간에 (7분쯤) 한 번 뒤집어주세요.

6) 기다리는 동안 소스도 만들어 볼게요. 마요네즈 3T, 간장 1/2 T, 물엿 1T,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서 넣어주면 맛있지만 저는 매운걸 전혀 못 먹는 편이라 파슬리 가루로 대체해 주었어요. 

7) 완성!

오징어가 맛있게 잘 구워진 것 같죠? 오징어의 부드러운 식감도 좋고, 소스를 함께 찍어먹으면 훨씬 더 맛있어요. 왜 마약 소스라고 불리는지 알 것 같은.. ㅎㅎ


오늘이 마침 금요일 저녁이라서 이 버터구이 오징어와 함께 남편과 술 한잔 하기로 했어요.

저희 부부는 금요일 저녁 육퇴 후 술 한잔하며 즐기기로 한 날이거든요. 평소에 회사와 육아에 틈틈이 영상 촬영 & 편집까지 병행하다 보니 쉴 틈 없이 정말 바쁘게 지내다 보니, 금요일 밤 이 시간이 정말 기다려지는 것 같아요. :)

여러분들도 여러분들만의 휴식 시간이 있나요? 하루하루 바쁘고 열심히 사는 것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편안한 시간을 보내면서 가족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 것도 정말 의미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에어프라이어 3가지 레시피 어떻게 보셨나요?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누구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여서 꼭 한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그리고 더 다양하고 자세한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youtu.be/sexbPsNQnP8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유용한 살림 팁과 육아 팁 준비해서 찾아올게요. :)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실패 없는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레시피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