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조의품격 Feb 24. 2024

세상과 공생할 준비는 되었나?

주춤하지 말고 단어하나라도 붓터치 하나라도 해보자

무려 3번의 도전 끝에 합격하여

브런치에 글을 쓰게 되었지만,

막상 처음의 마음과 달리 

글을 못쓰게 되어 

계속 브런치에서 알림이 온다


[글 발행안내]

글쓰기는 운동과 같아서 

매일 한 문장이라도 쓰는 

근육을 기르는 게 중요하답니다. 

떠오른 문장을 기록하고 

편의 글로 완성해 보세요.


벌써 두 번째 알림이다


처음에는 글을 발행하는 것이 

정말 설레고 재미있었지만

지금은 약간의 부담감이 든다

이 글을 쓰기 전에 

그 이유를 생각해 보니

글쓰기가 부담이 아니라 

발행이 부담인 것 같다


나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만났던 브런치였기에

진짜 일기를 쓰고 싶었는데

일기가 아니라 누군가에게

읽히는 글을 써야 된다는

마음이 부담인 것 같다

누군가 나의 글에 라이킷을 

눌러준다는 것에 대한

감사와 보답을 해야 할 것만 같은

눈치 아닌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닐까


글을 써야지 마음먹었던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생각해서 시작해 봐야겠다


단순하게는 철학과 신념이

명확한 화가가 되고 싶은 마음이었다

나는 정말 어떤 사람일까?.. 가

진심으로 궁금해졌다

`지금`을 담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마음에

더 나를 깊이 알고 잘 알아내어 

나의 영감을 끄집어내고 싶다는

생각이 매우 간절하다


내 안의 나를 꺼내는 작업 자체를

주춤하고 있는 것 같다

시작해야지 꺼내야지

이제는 내가 살고 있는

현재 이 사회와 마음 편히 

남의 눈치 보지 말고

공생해야지 싶다





작가의 이전글 초1 딸과의 소통을 원하는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