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갬성개발자 Mar 15. 2021

위키드

최고의 뮤지컬••

[ 주저리 ]

2017년 런던에서 위키드를 보고 와서

한국에서 공연하면 꼭꼭 보리라고 결심했다


런던에서 봤던 뮤지컬이 너무 좋았지만 영어를 잘못알아들어서

다들 웃는데 왜 웃는거지..?!•• 했던 포인트들이 많아서

완벽히 알아들을 수 있는 우리말 버전으로 보고싶었다!


하지만 몇년동안 위키드가 국내에서 하지않다가

코시국에 하게 되는데.....


친구랑 고민하다가 마스크 꼭꼭 쓰고 보면 괜찮겠지? 하고 갔다.

근데 좌석 간격이 좁은데 거리두기도 둘 앉고 하나 띄우고....밖에 안했다,,,,, 또한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았다

뮤지컬뿐만아니라 한강진역에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화이트데이+날풀린 일요일이라서 그런거 같았다)


사람들이 너무 많은 곳에 너무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머리가 아팠담,,, 양심의 가책도 찾아왔다,,,

(평일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오페라 글래스가 마감되어서 빌리지 못했는데

망원경을 준비하거나 일찍 가서 오글을 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3층에서는 배우들 표정이 안보여요ㅠㅠ

배우님들 표정이 잘보이면 더 몰입이 잘될것같아용

망원경으로 본 친구들이 마지막에 배우님이 진짜 울었다도 했는데 못본게 아쉽슴당,,


2017년 런던 위키드
2021년 한국 위키드


[ 뮤지컬 ]


뮤지컬은 정말 너무너무 좋았다,,,

1층 분들 기립박수 치셨음,,,

우선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해서 좋았다 >___<!!

우리 둘 다 런던에서 본 내용을 잘기억하지 못해서

흥미진진하게 봤다..!!!


무대 연출과 배우님들 대박,,

손승연님은 어떻게 천장에 매달리셔도 폭풍고음을 지르실 수 있는지 너무 신기했다ㅠㅠ,,

정선아 배우님도 노래를 너무너무 잘하신다,,,


하지만 내가 유일하게 기억하고 있는 Popular는

한국말이랑 영어랑 섞어부르니까 좀 아쉬웠담,,

"Popular~ You're gonna be popular" 를

"Popular~ 넌 이제 곧 Popular" 라고

불러서 또잉?!?! 했다


그리고 정선아 배우님도 완벽했지만

런던에서의 그 꾀꼬리같던 Popular 정말 잊을 수 없당,,


그래도 한국 배우님들도 정말 완벽합니다,,,

https://youtu.be/99WmQvFjw-o




[ 느낀점 ]


이번에 위키드를 다시 볼때는 화려한 연출보다 내용이 더 맘에 와닿았다,,,

우선 엘파바와 글린다의 우정이 넘 눈물겨웠다.

For Good 들을때마다 진짜 벅차오른다 흐규


https://youtu.be/6qsHRhDqCGY


마지막 인사때 둘이 손잡고 나왔을 때 완전 뭉클....!!!!!


그리고 어른들의 세상(?)이 눈에 들어왔다

다채로움을 인정하지 않는 모습들,

특별한 능력 가지고 있는 사람을 자신의 힘과 권력을 위해

아래에 두고 이용하려고 하는 모습들,,


기묘한 이야기의 '엘'도 생각났다.

엘은 일반적인 사람들과 외면은 똑같지만

초능력을 발휘할 때가 있다.

여기서도 어떤 나쁜 놈이 엘을 이용하여 자기의 힘을 키우고자한다.


만약 엘이 엘파바처럼 외모가 초록색이여서

확 눈에 달랐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친구들과 어울리기 더 힘들었을까?



그리고 소문은 역시 믿을 게 못되다(!!)

내가 직접 보거나 듣지 않은 걸루 막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도 다시 한번 기억!

작가의 이전글 릴보이님 응원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