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갬성개발자 Jul 14. 2021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여러 기업의 브랜딩 전략을 재밌게 소개해주시고

거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개인 브랜드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는 책이다.


그래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음과 동시에

자신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게 하는 성찰적인 책인 것 같다.


## 1. 장인정신과 상인정신의 균형



## 2. 나다움


나는 만나는 사람이 누군지에 따라 성격이 조금씩 달라지는 편인데, 어떤 모습이던지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진정한 나여야 한다는 점이 좋았다.



나다움에 대한 정의도  





## 3. 감동


브랜드를 기억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동!!!

유한락스 이야기가 참 재밌고 감동이였다.



## 4. 우선 소수를 만족시키키



## 5. 오늘의 점이 언젠가 선이 되리라...!!!!



이외에도 미쉐린 가이드, 왓챠 이야기가

재밌고 배울  있는 점들이 많았다...! 좋은 책 >__<!!!!

매거진의 이전글 어린이라는 세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