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00번의 시도를 하고 있어요.

안 해본 일 100번 기획하고 실행하기

by 위드리밍

안녕하세요. 위드리밍입니다.


우행꿈 쓰기 2기 모집 실패 후, 그동안 제가 쏟았던 열정만큼 깊은 슬럼프가 왔어요.

한번 실패하고 나니 자꾸만 자괴감이 들더라고요. 제가 하려는 주제가 좀 더 현실에 가까웠더라면 쉽지 않았을까? 1인 기업가는 영향력이 절대적일까? 실패의 이유를 습관처럼 제 안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실패가 나 때문이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스스로에게 여러 번 되뇌어야 했습니다. 그리곤 더 이상 원인을 제에게서 찾으려고도 제 정체성을 바꾸려고도 하지 말자고 다짐합니다.



그동안 저는 온실 속 화초, 따뜻한 우물 안의 개구리였다는 것, 그리고 상대의 거절과 부정에 한없이 무너지는 유리 멘털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전지대를 벗어난 바깥세상은 정말 야생이었구나를 깨닫고 있어요. 바사삭 부서지는 멘털을 보며 스스로 거절과 부정당하는 것에 민감한 사람임을 깨달았습니다. 그 원인의 뿌리는 자존감과 자신감이구나를 알아가기도 했고요.


"자신감도 선택이다. 긍정적인 자아상의 근간은 자신감입니다. 하지만 그냥 생겨나는 건 아니에요. 어떤 일에 자신감을 가지려면 그 일을 하고 털고 일어나 또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감은 행동에서 옵니다. 위험을 감수하기로 선택하는 데서 오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로 선택하는데서 옵니다. - 웨인 다이어, 인생의 태도"


그리고 어제 두 번째 도전, 꿈 루틴 챌린지를 모집 글을 올렸어요. 그렇게 어쩌다 보니 저는 벌써 두 번째 도전을 하고 있네요. 어쩌면 이번에도 또 실패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저는 작은 도전들을 시도하며 어쩌다 보니 100번 실패하기. 거절당하기 연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수하면 속상해하는 아이에게 늘 장난처럼 이야기했던 100번 실패하기. 이 일을 계기로 요즘 저는 100번 시도하기에 몰입해보려 해요.

아직 몇 번의 시도 밖에 해보지 않았지만 최근 드는 생각은 저의 방향성이 '사업가'보다는 '사상가' > '콘텐츠'의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것에 무게가 실리고 있어요. 어쩌면 Part 3 퍼스널 브랜딩을 해서 분석을 끝냈을 때 유튜브 채널로 가야 한다는 결론을 이미 내렸는데 아직까지 도전하지 못했네요.


돌이켜보면

1일 1 포스팅 1.5년, 매일 새벽 기상 7개월, 매일 밤공부 9개월, 매일 생산 시간 체크 6개월, 긍정확언 100일, 셀프칭찬 150일, 꿈노트 1년 3개월, 우행 꿈 글쓰기 9개월

늘 새로운 일을 할 때 그리고 그 일을 100일 이상 꾸준히 할 때 제게 그 일이 쉬워져 루틴이 되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며 빠르게 성장했던 것 같아요.


우리들의 행복한 꿈 여행, 우행 꿈.

Part1 나찾기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Part2 꿈 찾기 - '우리들의 행복한 꿈 여행'

Part3 브랜딩 - '스며드는 꿈 브랜딩'

Part4 실행


이제 Part 3 브랜딩까지 끝냈으니 제대로 Part.4 실행을 해보려 합니다.


기왕 도전하는 김에 100번의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어차피 거절은 1인 기업가가 되기 위한 관문이더라고요.

그러니 더 실패하고 무뎌져서 강철 멘털이 되자.

무한으로 도전하는 기획자가 되어 보는 거다.

1일 1 기획과 실행을 뚝딱 해버리자.

그저 단 한 명만 만족시키면 된다. 그 한 명이 10명이 되고 100명이 될 거다.

스스로 되뇌어 봅니다.


그리고 꾸준히 써왔던 저를 소개하던 워딩도

현실에 맞게 당분간 바꿔 보려 합니다.

'세상 모두가'를 '단 한 명이라도'라고요.

(언젠간 '세상 모두'라는 워딩을 회복하는 날이 곧 오리라 믿어요.)


안녕하세요.
단 한 명이라도 꿈과 천직을 만나 나 다운 행복에 닿길 바라는 꿈 쓰기 여행가 위드리밍입니다.


좀 더 쉽고 가벼운 마음으로

우행 꿈 Part 4. 실행 편

100가지 기획으로 100명 꿈 브랜딩하기.


꿈을 이루기 위한 안 해본 일 100가지를 기획/실행하고, 100가지 실패를 하며 100명 모으기의 꿈 미션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우행 꿈 Part.4 100/100/100 실행프로젝트

안 해본 일 100번 기획하고 100번 실패하며 100명 모으기

우행 꿈 백백백 프로젝트(ft. back 100 뷁)

(back) 초심으

(100) 가지의 실행을

(뷁) 토 나올 때까지 해보기

같이 하실 분 계시면 댓글 주세요.

(주의 : 초반 몇 번은 멘털이 바사삭 부서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만큼 나의 부가 늘어난다.'라고 역행자의 자청님도, 부자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님도 이야기해요.

인생의 성공방정식은 분명 있습니다. 이제 그동안 열심히 머리로 공부해 온 그 성공방정식을 제 경험으로 만드는 일들을 시작하겠습니다.


우행 꿈 Part.4. 백백백 프로젝트가 끝나면 Part 5의 주제는 우행 꿈의 성공이 되었으면 하네요.^^


무모하지만 꿈을 향한 도전. 계속해 보겠습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실패해도 괜찮아.


오늘도 가진 것에 감사하며 해빙하세요.



keyword
이전 11화나 다움 너머엔 늘 나를 기다려주는 것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