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Mar 13. 2024

간절하게 변화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름을 바꿔보세요.

텀블벅 전자책 펀딩 사전 예고

안녕하세요.

꿈 브랜딩 메이커 위드리밍입니다.


 간절히 변화하고 싶나요?

 환경을 강제로 바꾸고

 스스로 아무리 애쓰고 노력해도 늘 제자리인가요?


 오늘부턴 진짜 다른 나로 살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름을 바꿔보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새로운 이름을 만드는 네이밍을 도와주는 방법론을 담았습니다.


 15년 차 브랜드 기획자가 알려주는

1인 미디어를 위한 정체성 브랜딩


내가 하는 일로 나의 정체성이 결정됩니다.
정체성은 계속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따라 쓰기만 했는데

 나의 강점이 브랜드가 되는 책.


 나의 강점을 스스로 발견하고 닉네임을 만들어

 스스로 상표권 등록까지 할 수 있다고?


 네, 진짜 '브랜드'가 됩니다.




실제로 '우행 꿈' 브랜드는 제가 약 2년간

저의 꿈과 내면을 써오며 저도 몰랐던 스스로 강점을 발견해서 상표 출원 신청까지 이미 끝낸 브랜드입니다.


 블로그 기록의 공개 시작은 21년 1월부터, 브랜딩에 약 3년 정도가 걸렸네요.

 22년 1월부터 죽어있던 블로그에 다시 매일 글을 썼고

22년 10월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이라는 내면을 돌아보는 책을 쓰면서부터 제 인생은 달라졌습니다.

 그 이후 저는 22년 11월 위드리밍(we dreaming)으로 닉네임을 바꾸고 모임 이름을 '우행 꿈'으로 결정했습니다. 23년 3월에 상표를 출원했으니 약 1년 만에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3년 1월부터 우행 꿈 모임을 운영해 오며 간절히 꿈꾸던 버킷리스트들을 수없이 이루고 실제로 23년 8월 15일 제2의 독립기념일.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미래의 꿈과 오늘, 그리고 과거를 기록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들이었습니다.

 제 과거의 기록들이 시간이 흐르니

 모두 제가 가야 할 길의 나침반이 되어줍니다.


 내 삶의 주인공으로서 변화의 시작을

 새로운 닉네임으로 격하게 응원드립니다.


 이 책에서 그 모든 방법론을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텀블벅 펀딩 후원 참여하신 분 모두에게 드릴

나의 닉네임을 점검하는 체크리스트와

 내 안의 강점을 발견하는 치트키 10 미니 전자책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그리고 이 글은

제가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하는 처음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명함을 꺼낼까 말까 늘 주춤해 왔던 제 직업이라는 무기를 제대로 꺼내보는 시간입니다.


 정체성 브랜딩

 끌리는 네이밍


 매일 영감의 기록을 남기며

 매년의 삶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오는

'연간 우행 꿈' 프로젝트로 인해

 저는 매일 성장했고

 그 덕분에 제 정체성은 계속 진화했습니다.


리마커블 > 배러데이 줄리 > 배러맘 > 위드리밍

제 블로그 닉네임의 변천사입니다.


제가 써온 책의 히스토리입니다.

(* 나를 브랜딩 해가는 각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각 단계별 브런치북을 눌러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내가 하는 일이 나의 정체성이 됩니다.



중간관리자에서 리더가 되었습니다.

 -  어제보다 나은 서비스맘의 일상, 2021.10월


프리랜서의 연습을 하는 중입니다.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2022.10월


1인 기업가의 연습을 하고 있어요.

 - 나 다움을 회복하는 꿈 여행, 2023.10월


꿈 브랜딩 메이커 연습 중입니다.

미래 1인 기업가를 위한 놀이터를 만들고 있어요.

 - 우행 꿈 브랜딩, 2023.3월


나도 몰랐던 내 안의 강점이 무기가 되었어요.

 - 내면 꿈 쓰기 우행 꿈, 2024.01월


천직이란,

길을 걷다 문득 뒤를 돌아봤을 때 이 길이 나의 길이 었구나를 깨닫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 때는 저를 미치도록 힘들게 했던 고통조차도

모두 꾸준히 기록을 남겨온 덕분에

어느 순간 뒤돌아보니

좋아하지 않고 힘들어했던 그 모든 일들도

제 강점이자 무기가 되었습니다.


그저 꾸준히 오늘의 점을 찍어온 기록들이 쌓여

오히려 '정체성 찾기 = 꿈 찾기 '라는

브랜딩이 되었습니다.


스스로 미디어가 돼라. - 참여감, 리완창


오늘의 내가 쌓여 나의 미래가 됩니다.

오늘 아이들이 잠들기 전 내셔널지오그래피 키즈의 '미라'책을 봤어요. 이집트, 중국의 고대 사람들은 죽어서도 모두 가죽을 남기고 싶어 했더라고요. 이름을 남겨야 하는데 말이죠.


 '이름대로 산다.'라는 말이 있어요.


 나의 꿈을 현실로 끌어당겨줄 이름.

 '끌리는 네이밍'과 함께 새로운 닉네임으로

 온라인 세상에서 제2의 인생을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내일 텀블벅 펀딩이 사전 공개됩니다.

 알림 신청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우리 함께 행복한 꿈 꿔요! 우행 꿈


매거진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이란? 나의 스토리를 소개하는 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