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Mar 03. 2024

당신을 표현하는 한 문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꿈 브랜딩 메이커 위드리밍입니다.


요즘 틈틈이 읽고 있는 책

9년간 16 시즌을 이어온 오프라 윈프리 쇼의 영성 대화들을 담고 있는 위즈덤 책에서 귀한 글귀를 만났어요.


"나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최근 읽었던 '파는 것이 인간이다.'라는 책으로 사회 현상과 심리를 파악해 책으로 그 비밀을 세상에 전파하고 있는 세계적인 미래학자, 대니얼 핑크와 오프라 윈프리의 대화입니다.


 이 책의 둘의 대화에서 '위대한 인물들은 모두 한 문장'이라고 합니다.


링컨을 한 문장으로 말하면

'그는 미합중국을 지키고 노예를 해방시켰다.'

 프랭클린 루즈벨트를 한 문장으로 말하면

 '미국 국면을 대공황에서 구해내고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요즘 쓰고 있는 '끌리는 네이밍' 전자책과 그 의미를 같이하는 문장이에요.


제가 이 전자책을 통해 만들고 싶은 최종 이미지는

스스로 만족스러운 나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단 한 문장입니다.

 

 블로그의 시작 글에서 언제나 나를 소개하고

매일 스스로에게 강한 믿음과 확신을 줄 단 한 줄로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나.


 당신을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막상 나를 정의하려니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요즘 저는 그저 전자책을 읽고 위드리밍이라는 이 사람의 생각과 질문을 꿈 여행하며 따라갔을 뿐인데  쥐도 새도 모르게 마케팅적 방법론을 적용해 나의 생각의 끄적임을 모아 나를 표현하는 단 한 문장을 완성하는 전자책을 풀어가고 있어요.



우선 저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꿈꾸고 꿈을 이루는 과정을 기록하며 각자가 잊었던 꿈을 발견하고 실행해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도록 돕는 사람' = '미래 1인 기업가들을 위한 꿈 전문가'입니다.


  그 과정을 위해 현재는 나의 꿈을 브랜드로 만드는 '꿈 브랜딩 메이커'라는 단계를 밟고 있고요.


 당신은 어떤 꿈을 꾸나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나요?


 저는 "이름대로 산다."라는 말을 믿는 사람입니다.

 이름이 곧 나의 미래 방향성이자 내가 태어날 때 명명받은 태초의 모습이자 본질, 회복해야 할 본모습입니다.


 제 이름의 한자 뜻풀이를 돌아보며

 원인과 이유가 있는 마음들을 나누다. 의지하는 마음을 나누다. 마음, 인연, 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개복치였던 내면의 연약함을 감추고 예쁘게만 보이고 싶었던 마음 때문에 오히려 강한 척, 단단한 척을 하며 살아온 제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We dreaming이라는 닉네임.


 나는 꿈을 꾸고 있었을까.

 내가 정의하는 우리는 누구였을까.

 과연 나는 이름대로 살고 있었을까.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당신을 표현하는 한 문장은 무엇인가요?


 나의 이름과 현재의 닉네임을 돌아보며

 내가 가고 싶은 꿈의 방향성을 점검해 보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우리 함께 행복한 꿈 꿔요. 우행 꿈


나를 위한 특별한 휴가는 독서와 기록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나를 위한 쉼을 주세요.

연휴 기간 온전한 쉼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내면 꿈을 여행하시길 응원합니다.


제 꿈을 이뤄가는 성찰 기록이 그 누군가에게는 답이 되길 바라며 나의 절친인 미래의 나를 위해 이 글을 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삶의 진짜 주인이 되고 싶어 시작한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