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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유은정쇼호스트 Aug 11. 2017

우리의 핵심가치는?

제품의 상징성 찾기 

우리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


우리가 지금 하는 일은?

우린 무엇을 판매하는가?

우리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우리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000 제품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단순이 옷을 팔고, 그릇을 팔고, 가방을 팔고, 냄비를 파는 게 아니다. 하나의 상징성을 찾아보고, 그 하나의 가치를 위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자기반성이 있어야 한다.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나오려면, 회사의 체질부터 바뀌어야 한다. 마케팅 전략을 짜는 팀뿐만이 아니라 전체 회사가 하나의 방향성을 가지고 무엇을 위해 움직이고 생각해야 되는지가 명확해야 마케팅 전략도 나오는 법이다.



                                                                              < 오트리 견과 > 


오트리는 건강이다.


왜 사람들은 견과를 사는가?? 

견과는 몸에 좋다 --> 몸에 좋은 거 이것 말고도 많은 데....--> 꼭 오트리어야만 하는 이유는??? --> 좋은 기름은 나쁜 기름을 녹인다 --> 좋은 기름도 많은 데 --> 꼭 오트리어야 하는 이유는?? --> 하루에 한 봉 들고 다니기 좋아서, 꾸준하게 먹을 수 있다 --> 결국 건강은 좋은 음식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먹을 수 있어야 한다 --> 그래서 맛 --> 그래서 편리성..... --> 그래서 오트리는 건강이다.


큰 명제 아래, 가지치기를 하고, 그 밑으로 이유들이 하나씩 열거되다가도 다시 하나의 명제로 만나야 한다.

그것이 바로 이 제품의 핵심 가치다.

상품 소구의 모든 맥락은 핵심 가치를 어떤 식으로 보여줄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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