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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일기: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by 은수달


대부분의 사람이 앞으로 1년 동안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과한 목표를 세우면서 10년 동안 할 수 있는 일은 과소평가한다.


1. 뚜렷한 목표 설정


2. 기존의 사업내용 바탕으로 담대하게 방향 전환


3. 엄청난 롤모델 설정

예) 나이키 vs 아디다스 -Crush Adidas


4. 뻔뻔하도록 노골적으로 공동의 적 설정


"단 한 사람을 제대로 감동시키면 그 사람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어 많은 사람이 감동받는다는 걸 깨달았어요." (259)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건 좀 더 뾰족하고 특별한 내가 되어가는 것이다. 나의 이야기를 좀 더 효과적으로, 진정성 있게 들려주는 법을 고민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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