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츄츄 Apr 25. 2024

프롤로그

지독한 회피형 여자의 밀착 연애담

내가 브런치에 4년 만에 시작한 연애에 대해 쓰기 시작했다고 하니 친구가 말했다.


"꼭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같다. 너가 그 애에 대해 쓰는데 걔는 모르는 거잖아."


나는 그런가? 하고 말하며 어물쩍 넘겼지만 그와 동시에 고민이 시작됐다. 그리고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


나는 이 글의 존재를 남자친구에게 알리지 않을 테지만 (그가 읽고 있다고 생각하면 솔직하게 쓸 수 없다) 먼 훗날 그가 알게 되더라도 기분 나쁘지 않도록 그의 언행에 대해서는 최대한 삼가고 나의 생각과 감정에 대해서 서술할 것이다.  


이 글은 목적이 분명하다.


첫 번째 삼십 대에 접어든 내가 4년 만에 만든 이 관계가 어떻게 끝나든 간에 기록하기 위함이며 잊히기 쉬운 찰나의 깨달음과 감사함을 흘려보내지 않기 위함이다. 아이가 잘 자랐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써 내려간 육아일기처럼 이 매거진의 끝에 나는 내 사랑이 견고하게 자리 잡기를 바란다.


두 번째는 일종의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는 것이다. 나 같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이 나의 이 위태로운 밀착 연애담을 보며 ‘저러지는 말아야지’ 혹은 ‘저렇게 해봐야지’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한다.  유튜브에 수많은 연애전문가들의 이러쿵저러쿵하는 종종 엇갈리는 조언에 심란해진 마음을 뒤로하고 나 같은 사람들이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다. 적어도 이 공포 회피형이란 애착관계를 가진 사람들의 연애 분야에서는 내가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놓지 않고 연재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  



 

 


.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