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ke Nov 13. 2021

인도네시아 족자의 유명 젤라토 가게

Tempo Gelato

아내가 좀 쉬어야 할 것 같아서 아이들만 데리고 젤라토 가게에 다녀왔다. 엄마 껌딱지인 아들 엄마랑 있겠다더니 젤라토 먹으러 가자고 하니 뒤도 안 보고 따라 나온다.  


족자에 오기 전 학교 근처에 tempo gelato라는 유명한 젤라토 가게가 있다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었었다. 입학하면 자주 가겠구나 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참에 궁금해서 한번 가보게 되었다.


앞으로 살 집을 얻으러 온 거라서 주변 관광지는 아무 데도 못 가봤는데 유명한 젤라토 가게라도 들렀으니 그것으로 위안이 된다. 이곳에 한국인이 별로 없는 건지 다들 쳐다본다. 살던 곳에선 다니다가 아는 한국분들 만나는 일도 흔한데 이곳엔 외국인이 잘 안 보인다. Cash only라고 쓰여있는 카운터에서 9만 루피아(8000원 정도)를 현금 결제한 후 중간 사이즈 컵 두 개를 받았다. 세 개를 고르라는데 산만한 자녀분들 덕분에 바쁜 가게에 민폐를 끼쳤다.


딸아이는 세 가지 맛이 다 마음에 들고 아들 녀석은 딸기맛만 마음에 든단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나는 스푼만 챙겨서 자리에 않았다. 오늘은 관광객 모드로 젤라토 가게에 왔는데 나만 그런 건 아닌가 보다. 가게가 예뻐서 그런지 다들 들어오면서부터 사진을 찍느라 열심이다. 핫플레이스가 맞긴 한가보다.


들어오기 전 길 주변에 노점상이 많이 있는 걸 봤다. Kaki Lima(까끼 리마)고 부르는 노점은 주로 한국 리어카보다 작은 사이즈의 이동식 점포다. 까끼는 발 리마는 5라는 뜻이다. 발이 세 개인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이곳 사람들은 식사를 노점에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살던 곳에는 눈에 잘 안 띄는데 이곳엔 길가에 줄줄이 보인다. 한국돈 600-700원 하는 밥도 봤다. 그러고 보니 젤라토가 비싼 편이긴 하다. 까끼리마에서 파는 박소와 나시고렝 등을  때마다 늘 먹어보고 싶은데 잘못 먹고 티푸스에 걸리는 경우가 있어 안 먹게 된다. 1000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데 두세 배를 더 주고 똑같은 걸 식당에서 먹는 게 아깝긴 하지만 티푸스로 한국에 돌아가는 분들도 있으니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게 맞는 것 같다. 이 가게에서 파는 똑같은 젤라토를 길에서 판다고 해도 사 먹지는 못할 거다.


젤라토를 맛있게 먹고 아이들 기분이 좋아져서 숙소로 돌아갔더니 아내도 좋아져 있다. 가족 모두에게 쉼과 행복을 줬으니, Thanks to 젤라토 가게.



작가의 이전글 족자(Jogja) 게스트하우스의 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