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본 도쿠시마현 나루토시에 있는 쿠루쿠루나루토,道の駅

by 엄상용

일본 도쿠시마현 나루토시에 있는 쿠루쿠루나루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도쿠시마의 음식을 만끽하는 체험형 먹거리 테마파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미치노에키 쿠루쿠루나루토道の駅くるくるなると


나루토의 매력을 담은 공간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루토산의 식재료, 산품 등을 위주로 판매되고 있는 일종의 마르쉐 매장입니다. 그리고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재미와 나루토의 맛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30421_223048677_10.jpg

총 2000종류의 먹거리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 중 150종류는 ‘나루토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것을 매력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루토시는 시코쿠四国 지방의 동쪽 현관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일본은 4개의 섬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북해도, 혼슈, 큐슈, 그리고 사국四国지방입니다. 시코쿠는 4개의 현으로 되어 있고 그 중의 한 곳이 도쿠시마현徳島입니다.


나투토의 유명 관광자원중의 하나가 바로 와조입니다. 세토내해와 키이스이도우 간의 간만 차로 생기는 거센조류가 바로 와조인데 도쿠시마의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루토시의 풍부한 자연과환경과 이곳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로 유명한데 도미, 스다치, 방어 등이 있고 특히 연근, 고무마 등 뿌리채소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1676897478429.jpg


쿠루쿠루나루토는 2년전에 개장을 했는데 최오 매출목표는 5억엔, 우리 나라돈으로 약 50억원였는데 첫 해 매출이 15억엔, 150억원으로 약 3배가 높게 나올 정도로 성공적인 정착을 했다.


쿠루쿠루나루토가 목표하는 것은 나루토의 매력과 활력을 전국에 발신하는 것이고 이를 통해 일본 전역, 전 세계에서 다양한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것을 운영의 목표로 삼고 있다.


쿠루쿠루나루토에 가보면 나루토시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고구마를 상징하는 대형 고구마 모형이 놓여있습니다. 특히 고구마를 가공식품으로 하는 과자류의 경우에는 매출 1위라는 표지판이 있고 매일 판매개수가 표시되어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30421_223048677_06.jpg

쿠루쿠루나루토의 인기의 배경을 보면 첫째, 2,000종류의 나루토시의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고 특히 이 중160개 정도는 이곳 나루토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즈마키아이스크림, 고구마 및 연근과자 등이 있고 둘째는 쇼핑외의 다양한 먹거리와 짚라인등 체험거리가 있습니다. 나루토시의 특산물을 이용한 체험형 먹거리 테마파크라는 컨셉이 주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출렁다리, 짚라인, 모노레일 등 유희시설을 위주로 하기 보다는 쿠루쿠루나루토와 같은 관광형 매장,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위주로 하여 지역의 특성을 내세울 수 있는 곳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쇠퇴하는 상점가 변신, 오카야마 ‘‘도이야초問屋町’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