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Mar 30. 2016

같은 색깔의 블록 연결하기

계란판을 활용한 컬러 매칭(엄마표 감각놀이)

#01 활동목표


- 색깔을 구분할 수 있다.

- 블록을 이용하여 색깔 연결하기 놀이를 해본다.




 

#02 활동자료



- 색깔판 (첨부파일에 올려놓을 게요.  필요하시면 다운로드하여 가세요.)

- 블록 (레고, 몰펀 등 집에 있는 아무 블록이나 가능)

- 계란판



제가 만든 색깔판입니다.

빨강, 파랑, 노랑, 초록 4가지 색깔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냥 한글에서 표 만들기로 네모 모양 만들어서 여기에 색깔 채우기 해서 만들어도 되고

제일 쉬운 방법은 종이에 크레파스로 쓱~~ 쓱~ 색칠해서 만들면 됩니다.


저는 이왕이면 예쁘게 만들고 싶어서~

색감이 이쁜 블록 모양 사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03 활동방법 및 유의점




이 활동도 설명할 게 별로 없을 정도로

쉬운 활동입니다.


엄마가 준비하기도 쉽고~

아이가 놀이하기도 쉽고~


우선 색깔판을 계란판 위쪽에 올려놓습니다.

색깔판을 보고

같은 색깔의 블록을 계란판에 놓으면 됩니다.



색깔판만 바꾸고

같은 방법으로 계속 활동하면 됩니다.



저는 아이가 요새 가장 좋아하는 몰펀을 이용했는데

레고 블록을 이용해도 되고

집에 있는 블록 아무거나 이용해도 됩니다.



색깔판을 보고 같은 색깔의 블록을 잘 연결해주었어요~

계란판 구멍에 블록이 일부러 크기를 맞춘 듯이 잘 맞네요~~~



원래 제가 의도한 활동방법은 바로 이런 형태입니다.

계란판 구멍 하나에 블록 하나.



처음에는 엄마가 소개한 방법대로 활동을 하더니

햇살이는 몰펀을 다 연결해서 활동을 하네요~

오~ 창의적인데~



"그런 방법으로도 해볼 수 있겠구나."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몰펀이기에 가능한 것이고

레고 블록으로는 이런 모양이 나오지는 않겠네요~


어쨌든 오늘도

집에 있는 것들로 엄마표 놀이 완성!

우리 아이가 좋아해서 엄마도 그저 좋다!




제가 만든 컬러매칭 색깔판입니다.

필요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자료는

http://blog.naver.com/evergreenkyj/220461524221



+

브런치 매거진 [엄마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를 통해 연재가 계속됩니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 갈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