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Mar 28. 2017

스크래치 그림

창의력과 예술적 표현력을 길러주는 엄마표 미술놀이

문구점에 갔더니 스크래치 종이 팔더라고요.

우리 어릴 적에는 하얀 도화지에
빨주노초파남보 알록달록 크레파스로 색칠하고 나서
다시 그 위에 검정색 크레파스로 팔 아프도록 칠해야 했었는데 말이죠.

한 번쯤 크레파스로 직접 스크래치 종이를 만들어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겠지만
미취학 아동들은 스크래치 종이 사서 그림 그려보면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스크래치 종이 크기도 다양해서
스케치북 크기도 있고
작은 수첩 크기도 있고 그래요~
저는 수첩처럼 스프링도 달려있는 것을 골랐어요.
나중에 자동차로 이동 할 때 차 안에서 놀이하기에도 부담없고 괜찮아보였어요.







#01 활동목표


- 스크래치 기법을 안다.
-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스크래치 기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해본다.






#02 활동자료


- 스크래치 종이
- 끝이 뽀족한 막대, 이쑤시개, 점토 칼 등





                                          

#03 활동방법 및 유의점                          



스크래치 기법을 설명 듣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그림을 그릴 때와 그 느낌이 달라요.
선을 몇 번 긋기만 해도 느낌이 있어요~~~

아이의 표현에 의하면
검정색 안에 예쁜 색깔과 그림들이 숨어있는데 그걸 자신이 찾아낸다고 하네요.


6세 햇살이의 스크래치 그림들


다양한 미술 재료와 미술 기법을 경험해보면서
미술활동을 더욱 즐기게 되고
나아가 창의력과 예술적 표현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나의 기분
불꽃

스크래치 기법 간단히 아이에게 설명해주니
아이가 알아서 그림을 잘 그리길래
엄마도 몇 장 그려보았어요.
스크래치 해보니깐 은근 재미있고
그림 솜씨 없어도 있어보이게 해줘서 좋네요~ ^^




+

브런치 매거진 [엄마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를 통해 연재가 계속됩니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펠트지로 만든 엄마표 바느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