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X 이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verux Feb 17. 2019

1D1L(One Day One Link) #005

디자이너를 위한 북마크 모음 - UI Garage

소개이유

좋은 디자인 관련 사이트, 콘텐츠를 알고 싶다면, 북마크 해둘 사이트다. Evernote에 근무하는 디자이너들이 업무에 필요한 양질의 북마크를 모아놓았다.


간단요약

디자인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디자인 학습에 추천하는 책, 무료 아이콘, UI 리소스 등 카테고리별 추천 사이트를 소개한다. 둘러본 사이트 중 나의 흥미를 끄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많은 사이트를 둘러보기 힘들다면, 아래 사이트부터 시작해보자.)


117개 서비스의 사용 흐름을 동영상 형태로 보여준다. 스크린 샷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서비스의 특징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1,800여개의 초기 화면을 보여주는 서비스, 첫 화면에 대한 고민이 많다면 이 사이트에서 영감을 얻자.


iOS의 최신 디자인 패턴을 확인하고 싶다면, 북마크해둘만한 곳이다.


디자인 시스템은 다수의 서비스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할 때 일관된 UX를 갖게 하고, 디자이너/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도우며, 제품의 확장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한 제품을 다루는 단계를 넘어선 디자이너라면, 이 사이트에 소개된 디자인 시스템을 주목해볼만 하다.

좋은 UX/UI를 가진 사이에 대한 사례 분석 사이트다. 서비스의 UX/UI가 좋은 이유에 대해서 분석해 놓았기 때문에, 좋은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꼭 들러보자.

디자인에도 법칙이 있을까? 물론 있다. 좋은 디자인을 하기 위해 지켜야 하는 기본 법칙을 아래 사이트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프로토타이핑 툴로 유명한 인비젼의 팀블로그다. 인사이트를 주는 글이 자주 올라오는 것 같다.

https://www.invisionapp.com/inside-design


학교에서 배운 디자인 지식을 모아놓은 사이트다. 여기에 있는 글들만 충분히 소화해도 디자인에 필요한 기본 지식은 습득 가능할 것 같다.

https://www.degreeless.design/?ref=evernote.design

P.S 여기 소개된 링크 외에도 미처 파악하지 못한 좋은 사이트들이 많으니, 꼭 한번 쯤 들러 둘러보도록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1D1L(One Day One Link) #00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