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모카 Oct 06. 2021

반려동물 사전)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


[English Springer Spaniel]







대표

사진 삭제



크기 48-51cm, 무게 23-25kg, 중대형견, 털 종류 : 중모






◎ 역사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영국 출신의 수렵견으로 1500년대 스패니얼의 교배로 인해 등장했어요.



1500년대 스패니얼 견종들이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교배가 이루어지고 수많은 견종들이 구별되었죠.



1800년대에 노퍽 공작은 스패니얼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흔한 스패니얼이 아닌 자신만의 스패니얼을 자지고 싶어 했어요.



그렇게 태어난 견종을 처음에는 노퍽 스패니얼이라고 불렀었지만, 현재는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이라고 부르죠.



현존하는 스패니얼 중에 희귀한 측에 속하는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웨스트민스터 반려견 협회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그 이름을 알리게 되었어요.



◎ 성격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견종이에요.



활기차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진 이 견종은,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어 훈련하기 비교적 쉬운 견종이죠.



하지만 혼자 있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성향 때문에 집을 오래 비우는 사람들에게 좋지 못한 선택이에요.



◎ 외형적 특징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전통 "스패니얼" 견종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크고 감성적인 눈, 적당한 크기의 주둥이와 적당한 크기의 이마, 기다랗게 늘어지고 풍성한 귀, 짧은 꼬리, 축 처져 있는 입.



스패니얼 견종 중에서 키가 제일 크며, 단단한 뼈와 큰 발을 가지고 있어요.



◎ 관리 및 건강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매우 키우기 쉬운 견종으로 알려져 있어요.



지능이 높아서 훈련을 곧잘 습득하고, 사교성이 좋아서 친화력도 높은 편이죠.



하지만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못 견디는 견종이기 때문에, 산책, 조깅을 좋아하고 집을 오랜 시간 비우지 않는 사람에게 안성 맞춤인 견종이에요.



털 관리 부분에서는 적당한 그루밍을 해주어야 해요.


미용 시 다른 견종들에 비해 작업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발과 귀 주위만 손질해 주면 돼요.


다만 매일 털을 빗겨주어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매주 귀를 청소해 주어야 하죠.



마지막으로 건강 부분이에요.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건강한 편이에요.


하지만 유전적으로


간질


결막염


각막염


등을 조심해야 해요.




지금까지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명랑하고 순종적인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은 매우 친화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과 같은 강아지보다는 사람에게 더욱 친근함을 보인다고 해요.


또한 많은 운동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능다면 아침, 저녁으로 산책을 시켜줄 필요가 있죠.



여러분이 알고 싶은 반려동물은 누구인가요? 알고 싶은 반려동물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도그롤로의 Green 이었습니다. 그럼 안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