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EALT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건강 May 25. 2021

아이를 위한 구급약상자 속 필수품

by 한다친구

아이를 키우고 있는 집에서 예기치 못한 응급 상황이 생길 경우에 정말 곤란하죠. 특히, 병원이 열지 않는 주말이나 휴일 같은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죠. 그럴 때를 대비해서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구급약상자 속에 필수 의약품들을 잘 구비하고 있다면 예기치 못한 응급 상황을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해열제

아이들이 열이 날 때 쓰면 좋은 해열제를 꼭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해열제는 아이들이 먹기 때문에 시럽 형태가 좋습니다. 시럽 형태 약은 한번 개봉하면 보관하는 것이 어렵고 변질될 우려가 있어 개별 포장된 해열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윤밴드와 일회용 밴드

아이들은 한시도 가만있지 않죠. 집안에서 뛰어다니면서 놀거나 놀이터에서 놀다 넘어져서 다쳤을 경우를 대비해 습윤밴드나 일회용 밴드를 준비해 주세요. 습윤밴드는 상처에 세균 감염을 막아줄 수 있고 피부의 자연 재생을 도와줍니다. 일회용 밴드는 가벼운 찰과상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피부질환 치료제와 상처 연고

아직 기저귀를 착용하고 있는 아이는 기저귀 습진, 땀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피부질환 치료제도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질환 치료제는 가벼운 증상에 주로 사용해주세요.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질환 치료제뿐 아니라 가벼운 상처에 바를 수 있도록 상처 연고도 구비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약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체온을 항상 체크할 수 있도록 체온계도 항상 보유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와 가족을 위해 지금 집에 있는 구급약상자 꼭 확인해 보세요. 이 필수 의약품들을 미리미리 꼼꼼하게 챙겨서 비상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한다친구 영상으로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A과자냐 B과자냐, 그것이 문제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