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아 Jun 13. 2018

어떤 포기, 어떤 삶

결코 배곯을 용기도 없으면서,

내가 다 버리고 글을 쓰겠다 했다.

무조건 떠나겠다고 했다.

술도 그냥 소주는 먹지도 못하고 꼭 토닉워터 타서 비싼 술 만들어 먹는 주제에,

술 살 돈 책 살 돈만 벌면 좋겠다고 했다.

서울은 안 살겠다 했다.

카레 범벅인 닭고기를 먹고 토닉워터에 제 색깔을 내어준 한라산을 들이키면서,

내가 비로소 용기는 밥 말아 먹은 사람인 걸 알았다.
-
가장 가까운 사람의 반대 여부를 조심스럽게 물었다.

어쩌면 죽을 때까지도 한으로 남을,

누구나 대부분 다 가는 '고작' 대학이라는 것에 특정 학과.

반짝이는 눈을 가진 어린 친구가 부러웠다.

또 대단했다.

그리고 이내 멍청했던 나 자신에게 화가 났다.

소신 같은 건 애저녁에 돌돌 말아 감춰버린 나였기에,

그 화는 더럽고 한심한 것이었다.
-
결코 살찔 수 없는 마음이 아파오기 시작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도 병이고 사랑도 병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