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아 Apr 28. 2018

아부오름을 아시나요?

오름에 오른 건 처음이었다.

늘 내려올 걸 왜 오르냐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다.

오르고 나서 둥근 길을 걷는데 알았다.

나 참 쉽게만 살려고 했다는 걸.

아직 오르지도 않았는데 쓸데없이 내려올 걱정 먼저 했다는 걸.
-
아부오름의 뜻을 고민하며 올랐다.

이 곳을 발견한 어느 누군가가 아부를 좋아하는 사람일까도 생각했다.

단순하기 그지 없는 우스운 생각인데, 웃음이 났다.

앞오름에서, 그리고 아부지에서 나온 말이란다.
-
바람 맞으면서 걷는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다.

너무나도 평범하고 일상적인 이야기였지만,

제주 바람 맞으며 이 높은 곳에서 하여 의미가 더해졌다.

우리의 이야기를, 들었을까..?
-
2018년 1월 나의 첫 오름,

언젠가 더 높은 곳을 위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동백꽃이 흐드러지게 피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