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아 Jun 04. 2018

우리는 모두 꿈을 꾼다, 코코.

마침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있을 때,

그리고 또 때마침 나의 꿈에 대해서 간절히 고뇌하고 있을 때에 마주하게 된 영화.

저 어린 아이마저도 당차게 꿈을 이야기하고 펼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나는 무엇을 하고 있었던 걸까요.

나는 얼마나 더 되돌아가야 꿈꾸던 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걸까요.
-
결국엔,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않기 위한 감동이 가득했던 이야기지만,

그 사랑하는 사람이 어쩌면 내가 그토록 바랐던 멋진 꿈을 이룬 나 자신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은 아이처럼 꿈꾸던 내 모습일지도.

나는, 우리 모두는,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기억해야만 할 것들이 있다.
-
그것은 간절했던 꿈일 수도 있고,

한없이 누군가를 사랑했던 그 마음일 수도 있다.

기억하길.

기억해주길.

잊는다는 것은 곧, 완전한 죽음일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아부오름을 아시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