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거의모든것의리뷰 Mar 28. 2024

비트코인 1억갔다

비트코인에 대한 열풍이 어마 무시하다.


디지털 화폐의 개혁을 위한 비트코인이었지만 지금은 화폐로서의 가치가 아닌, 하나의 투자 상품으로 만 취급되는 비트코인과 그의 가족들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천정부지로 가격이 치솟고 있다.


24년 4월 즈음 반감기 이슈를 타고 불타오르는 중으로 이미 전 고점을 돌파하여 어느새 하나의 밈처럼 여겨지던, '비트코인 1억간다' 가 현실화되었다. 10k 달러는 또 다른 문제이겠지만 말이다.


끝없이 올라가는 가격은 사람들의 탐욕을 먹고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코인에 대한 과세가 미뤄진 만큼 올해가 아마 마지막 장이 될지도 모르는 코인판에서, 비트코인을 선두로 한 알트 코인들마저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힘입어 앞으로, 또 앞으로 더 빠르게 나아간다.


코인이 없는 이들은 fomo에, 코인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은 엄청난 수익에 '이럴 줄 알았다'라는 의기양양한 표정을 지으며 완전히 대조되는 표정의 가면을 뒤집어쓴 채 서로를 바라본다. 이 반감기가 끝나고 엄청난 폭락이 올 것이라는 걱정과 함께지만 '아직은 아니겠지' 하는 안일함, 그 욕심에 점점 더 많은 시드머니를 코인에 불확실성에 몸을 내딛는다.


사람들의 바람을 먹고 자라난 광풍은 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며 그들의 돈 역시 끌어들인다. 어디까지, 언제까지 갈지 모르는 롤러코스터 위에 갈수록 위험해지는 놀이 기구에서 언제 하차할지 서로의 눈치를 본다. 이쯤인가 싶어 미리 하차해 허리에서 판 누군가는 어깨까지 올라가는 선을 보고 내가 무릎이었다는 fomo에 자본을 재투자하고, 인터넷에 올라오는 수많은 인증에 '혹시 나도?'라는 소소한 믿음을 가지고 올라탄 수많은 사람들의 욕망으로 점점 더 커다란 바람으로, 거대한 태풍으로 진화한다.


그리고 태풍이 수많은 사람들의 눈물을 재료로 비를 내리며 소멸되었을 때, 수영장에 물이 모두 빠졌을 때, 누가 수영복을 입지 않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클래식과 재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