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렉사이다 Sep 03. 2018

9월 3일, Janmashtami 축제

아주 시시한 관찰(46)

얼마전 출근 길에 공작새 털과 공작새 부채를 파는 것을 봤다. 한참 전에 파는 것을 보고 언젠가 한번 사보고 싶었는데 그 뒤로 팔지를 않아서 잊고 있었다. 이번에는 부채뿐만 아니라 공작새 털도 파는 것을 보고 어딘가 장식하나 싶었는데, 9월 3일 Janmashtami 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었다.


Janmashtami 는 힌두교의 3대 신, 세상을 만든 '브라흐마', 세상을 유지하는 '비슈누', 세상을 파괴하는 '시바' 중 비슈누의 가장 중요한 화신(아바타)인 크리슈나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현재에서도 많은 신자들을 가지고 있다.


크리슈나 기념일은 올해가 5245번째라고 하고, 인도 전역과 또한 세계에서 축하되는 큰 축제인데 특히 북인도에서 더 큰 축제라고 한다.


이 축제의 기간동안 푸자라고 불리우는 제사가 진행되고, 크리슈나 상에는 공작새 깃털 등으로 장식을 하고 금식을 한다고 한다.


공항에 걸린 기념 메시지


주변에서 크리슈나 탄생일을 기념하고 행사를 안내하는 메세지를 쉽게 볼 수 있었다.


숙소에 걸린 행사 사진

마침 지금 보고 있는 미드, 얼터드 카본에서 악당 중에 한명의 대사 중에 신의 이름을 열거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중에 크리슈나의 신이 포함되어있었다. (아브라함의 신, 모하메드의 신, 그리스도의 신, 크리슈나의 신) 왠지 방가운(?) 마음이 들었다.


오늘의 시시한 관찰 : 올해 9월 3일은 크리슈나의 탄생을 축하하는 축제날이다.






크리alendar, Janmashtami is on 3rd September 2018. They are purists who consider the birth moment of Lord Krishna as the Janmashtami or Gokulashtami. It also is known as "Vaishnava Krishna Janmashtami". And that would fall at midnight hours of 2nd September 2018.





매거진의 이전글 인도 오락실에서는 크리켓을 할 수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