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렉사이다 Sep 11. 2018

인도 지역마다 릭샤들의 색상이 달라요.

아주 시시한 관찰(52)

뉴델리와서 처음본 릭샤는 뚜껑은 노란색이고 철제바디는 녹색이었다. 물론 다른 색상이 있기도 했지만 거의 대부분 노랑+초록 조합이었다.


뉴델리 스타일


뭄바이에 처음 갔을때 길에 돌아다니는 릭샤가 올블랙인것을 보고 놀랐는데, 역시 경제의 도시 답게 릭샤 컬러도 고급지다고 생각했었다.


릭샤 블랙, 뭄바이


지난번 첸나이에 갔을때는 노랑+초록 조합도 블랙도 아닌 올 노랑의 릭샤를 볼 수 있었다.


첸나이 올노랑 릭샤


가장 최근에 갔던 고아에서는 많은 릭샤들을 보진 못했지만 길가에 세워져있던 릭샤는 무료 노랑과 블랙의 조합이었다.


뭄바이+첸나이의 조합! 고아 노랑과 블랙 믹스 컬러 릭샤!


처음에는 뉴델리 노랑+초록의 릭샤 색상도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지역의 릭샤 색상들을 보고나니 왠지 후져보이는 기분은 뭘까. 


마지막으로 스리랑카  도로위에 총천연 컬러의 릭샤들도 있다.


스리랑카의 컬러풀한 릭샤



오늘의 시시한 관찰 : 인도 지역마다 대표하는 릭샤의 색상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도의 국조, 공작새가 집 뒤편에 삽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