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EXA LETTER

"마케팅"의 탈을 쓴 "사람"

위클리 북리뷰

by 성장디렉터
북리뷰 썸네일 (11.9).jpg



(에디터) ‘마케팅’을 다루는 많은 북리뷰 중에서, ‘마케팅’의 본질에 집중한 북리뷰, 그래서 마케터뿐만 아니라 단순히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도 성찰과 값진 고민거리를 제공하는 북리뷰를 선정했습니다.


#『마케터의 일』 (장인성)


(에디터) 배달의민족 CBO 장인성이 풀어내는 장인 정신 가득한 마케터 이야기. 필드 위 마케터들에게는 알면서도 간과했던 마케터의 기본 자질을 상기시켜주고, 마케팅이 궁금한 이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책. 누구든지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기회를 원한다면 이 책과 리뷰를 추천합니다.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 문제를 제대로 정의하는 것이 결과를 좌지우지 한다. 항상 수단보다는 왜 하는지를 먼저 고민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북리뷰 작성자_lillo_


“성장은 태도에 달려있다. 호기심이 많은 사람, 흡수력이 좋은 사람, 나아지려는 욕구가 있는 사람, 생각하고 관찰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인정받고 싶어하는 사람, 사랑받고 싶어하는 사람이 성장한다.”

『마케터의 일』 p.66





# 『그로스해킹』 (라이언 홀리데이)


(에디터) ‘그로스 해킹’은 어려워하지만, 동네 맛집의 장소와 이유는 귀신같이 분석하는 우리들.
그런 우리들을 위해 그로스 해킹을 ‘맛집’에 비유하여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북리뷰!
참신함과 특별함만 쫓는 우리들에게 일상적인 사고방식 속의 통찰력을 제공하는 북리뷰!


“그로스해킹은 새로운 마케팅처럼 느껴지지만, 스텀블어폰의 성장 담당 이사 아론 긴이 정리한 것처럼 ‘그로스 해킹은 도구라기 보다는 사고방식’이다. 어디를 보느냐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세상은 내게 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새로운 시각을 부여할 그로스해킹, 어려워하기보다 책에서 맛있는 시야를 찾아보시길 바란다.”

북리뷰 작성자_숨은OO찾기





# 『브랜드 디자인』 (캐서린 슬레이드브루킹)


(에디터) 브랜딩에는 정해진 길이 없습니다! 소비자가 나의 제품으로 다가오는 길을 직접 만들고 가꾸는 과정이 브랜딩이기 때문이죠. 브랜딩이라는 책의 주제에 걸맞게 북리뷰의 로고까지 만들어 소개한 고퀄리티 콘텐츠, 안 보고 가시면 서운하죠.


“언뜻 보면 옷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듯 보이지만 우리 일상의 단순한 것들, 당연한 것들 속에 스며들어 ‘정든 브랜드’의 위상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걸 보고는 브랜드를 전개하는 방법에는 한계가 없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가장 익숙한 것에 스며드는 방법이라니!···”

북리뷰 작성자_민희





#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강민호)


(에디터) ‘마케팅’의 탈을 쓴 ‘사람’을, ‘현란한 통계’ 뒤의 ‘감정과 소통’을 들여다보게 만드는 책. ‘비즈니스 관계’의 공허함을 ‘진정성과 본질’로 채워주는 책.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마케팅’이 겉으로 화려하고 한창 예쁘지만, 때가 되면 힘없이 시들어버릴 꽃은 아닌지.


“이 책의 제목처럼 우리에게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 인간의 심리와 욕망 그것은 변하지 않지만, 이외의 모든 것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들로 변화한다.”

북리뷰 작성자_성장디렉터 GD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사랑"... 글로 배울 수 있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