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스피디아 Mar 10. 2017

청춘이여! 떠나라!
대학생 여행 트렌드 [최신판]

20대 버킷리스트 1위 '여행'


너무나도 바쁜 대한민국 청춘들!

학업과 아르바이트, 스펙 쌓기, 연애 등등 할게 많아도 너무 많다.

하지만 대학 생활 중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여행"이다.

짧은 휴가와 연휴가 아쉬운 직장인과 달리 대학생들은 방학 때 어디든 멀리 떠날 수 있다. 

익스피디아가 새학기를 맞아 2017년 한국 대학생들의 해외여행 트렌드를 소개한다.


청춘의 낭만, 학업도 연애도 아닌 여행!

대학생 10명 중 6명은, 대학시절 꼭 해야하는 것으로 여행(62,2%, 이하 중복응답 허용)을 꼽았다. 확실한 꿈에 매달리기보다 한번 뿐인 인생에 충실하자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추측된다.  2위로는 학업(30.8%) 과 3위 연애(29.1%)가 비슷한 비율로 응답율을 보였다. 


올 여름방학 한 달 동안 여행을 떠난다면?

여름 방학 동안 가장 가보고 싶은 해외 여행지로는 유럽(55.3%)이 과반수 이상의 선택을 받았다. 남녀 모두 여행지 선택 시 관광지나 유적지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을 선호한 만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통적인 관광지가 많은 많은 유럽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2위는 미국, 캐나다 등의 북미지역(10.7%)이 3위는 일본, 중국 등의 동북아시아(9.3%)이 차지했다. 


가이드 NO! 자유롭게 현지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

가장 해보고 싶은 여행으로는 각국의 도시에서 현지 분위기를 만끽하는 시티투어(31.1%)를 꼽았다. 2위는 배낭 여행(26%), 3위로는 푸른 바다에서 자연을 즐기는 휴양지 여행(22.9%)가 차지했다. 반면 가이드와 함께 하는 패키지 투어는 2.3%에 불과했다. 여행을 가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49.3%가 ‘넓은 시야와 새로운 영감을 얻는 것’을 꼽은 만큼 정해진 틀이 있는 패키지 투어보다는 자유롭게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올 여름 방학 추천 여행지? 스페인과 포르투갈!

유럽여행을 꿈꾸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스페인과 포르투갈로 여행을 떠날 것을 추천한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다른 유럽의 국가들에 비해 비교적 물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먹거리까지 풍성하다! 특히 스페인은 직항 취항으로 더욱 가까워진 만큼 올해 꼭 떠나봐야할 여행지.


모바일 앱에서는 포인트 적립 3배!
지금 당장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을 설치해보세요~

▶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가기
▶ 아이폰 앱 스토어 바로가기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트래블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취재/편집: 익스피디아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벚꽃여행, 오사카&교토 벚꽃 명소 BEST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