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섬 못지않게 매력 넘치는 오키나와 섬 여행! 올여름에는 여기다!
가장 큰 섬인 나하를 중심으로 16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오키나와! 일본에서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어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이다. 그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오키나와 본섬 못지않게 매력이 넘치는 주변 섬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이리오모테 섬
섬의 90%가 아열대 정글로 뒤덮인 이리오모테! 이시가키 섬을 지나 이리오모테에 도착하면 섬 전체가 국립공원같은 풍요로운 자연환경에 놀라고, 다채로운 동식물을 직접 볼 수 있어 또 한번 놀란다.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폭포를 카누와 트래킹을 통해 즐길 수 있어 인기이다. 또 하나의 숨은 비장의 무기 별모양 모래를 발견할 수 있는 스타샌드 해변이 있어 남녀노소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이리오모테 섬으로 지금 떠나보자!
이시가키 섬
오키나와에서 세 번째로 큰 섬 이시가키! 최근 방송에 등장해 인기가 많아진 섬이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매력적이고, 태평양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카비라완만'에서는 유리 바닥이 설치된 보트를 타고 푸르고 맑은 바다 속을 구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석회동굴, 야이마무라 테마파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고 하니,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이시가키 섬으로 떠나는건 어떨까?
타케토미 섬
이시가키와 10분거리에 위치한 타케토미 섬! 타케토미는 하얀 모랫길과 붉은 기와지붕, 돌담이 많아 제주도와 흡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마을이 일본 중요 전통 구조물 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일본 전통의 옛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또 하나의 매력으로 물소가 이끄는 마차를 타고 하는 섬 한바퀴 돌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골목 사이사이 물소를 타며 일본을 한껏 느끼고 싶다면 타케토미섬을 추천한다!
고하마 섬
야에야마 지역 중심에 위치한 고하마섬! 야에야마 최고의 휴양지로 불리며, 섬 중앙 우후다키 산 정상에 올라 360도로 보이는 에메랄드 빛 바다의 경치가 매력적이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쿨링은 다른 휴양지와 또 다른 풍경을 선사해 준다. 섬 가장 남쪽 해변인 하이무루부시에는 프라이빗 해변을 가진 고급 리조트와 호텔들이 위치해 있다. 뜨거운 햇살 아래 초록빛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고마하 섬을 추천한다!
미야코 섬 (미야코지마)
파란바다의 상징, '미야코블루'라 칭하는 미야코 섬! 명성에 걸맞게 파란바다가 아름다운 요나하 마에하마 해변은 일본 베스트 비치 1위를 할만큼 아름답고, 바나나보트, 웨이크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미야코지마엔 해중공원을 가지고 있어 창 밖으로 바다 속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럽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우에노 독일 문화촌이 있어 매력적이다.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유럽의 분위기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여행지 미야코 섬으로 떠나보자!
이케이 섬
오키나와 본도와 이케이 대교로 연결된 이케이섬! 이케이 대교는 헨자섬, 하마히가섬, 이케이섬 순서로 연결되어 있어, 따로 배를 타지 않고 해중도로를 드라이브하며 즐길 수 있다. 가장 마지막 섬 이케이는 아름다운 백사장과 맑고 잔잔한 바다가 유명하여 수영하기 좋고,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인기이다. 잔잔한 바다에서 수영과 함께 캠핑 가능한 장소가 많으니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에도 제격이다. 단, 이케이 해변은 입장료를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에 섬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이에섬! 오키나와 본섬 모토부 지역 근처 위치하여 페리를 타고 3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다. 파란 바다와 산호가 아름다운 이에지마 해변에선 카약과 스노쿨링 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승마공원이 있어 바다를 보며 승마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하늘이 맑아 은하수와 별똥별을 구경할 수 있다. 관광객들이 거의 없어 한적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는 이에 섬으로 함께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