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혼자 여유롭게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5!

국내에서 즐겨보는 혼자만의 소소한 여행!

by 익스피디아

2월도 어느덧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벌써 입춘을 넘겼고 봄이 조금씩 기지개를 펴는 중. 아직은 추운 겨울 날씨지만 그래서일까? 포근한 봄날이 더욱 기다려진다. 봄이 오면 웅크리고 있던 몸을 쫙 펴고 여행을 떠날 참이다. 봄이 먼저 찾아오는 따듯한 남쪽으로! 함께할 누군가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혼자여도 상관없다. 혼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국내혼자여행하기좋은곳 5군데를 추려봤다.





001-동국사resize.JPG

혼자 군산여행


마치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군산. 근대문화의 흔적이 서려있는 장미동과 월명동, 신흥동 일대는 오묘한 느낌을 준다. 1930년대로 돌아가 긴긴 시간 속을 걷는 여행.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 골목길에 숨은 역사를 더듬어본다.

002-신흥동 일본식 가옥 (1)resize.JPG
003-신흥동 일본식 가옥 (2)resize.JPG

군산여행 당일치기 추천코스는 채만식의 소설 <탁류>에 등장하는 건물 옛 조선은행 군산지점 ▶ 군산의 지난날을 보여주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005-옛 군산세관 (2)resize.JPG
004-옛 군산세관 (1)resize.JPG
006-옛 조선은행 군산지점resize.JPG

군산 근대문화유산 중 보존 상태가 좋은 곳 옛 군산세관

008-초원사진관 (2)resize.JPG
007-초원사진관 (1)resize.JPG

▶ 1990년대로 타입슬립,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 장소 초원사진관 ▶ 일본 특유의 건축 양식이 살아있는 집 신흥동 일본식 가옥 ▶ 유일하게 남아 있는 일본식 사찰 동국사. 군산은 볼거리가 오밀조밀 모여 있어 혼자 느긋하게 돌아보기 알맞은 여행지다.


옛 감성 가득한 군산의 인기 호텔 최저가 알아보기 ▶▶





009-국립경주박물관 (1)resize.jpg

혼자 경주여행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천년고도 경주 역시 혼자 여행하기 더없이 좋은 국내여행지. 수학여행이나 가는 재미없는 도시로 경주를 기억하고 있다면 경주여행을 다시 해야 할 때!

010-국립경주박물관 (2)resize.JPG
011-동궁과 월지resize.JPG

경주여행 1박 2일 추천코스, 첫날은 신라 왕과 왕비의 능 대릉원 ▶ 별을 살피던 건축물 첨성대 ▶ 야경 명당으로 꼽히는 동궁과 월지 ▶ 천년고도의 문화재가 가득한 국립경주박물관 ▶ 한때 거대한 절이었으나 지금은 터만 남은 황룡사지 ▶ 신라 최초의 석탑 분황사를 둘러본다.

013-불국사 (2)resize.JPG
012-불국사 (1)resize.JPG
014-첨성대 (1)resize.JPG
015-첨성대 (2)resize.JPG

둘째 날은 불국사, 석굴암, 양동마을 세 곳을 묶어 하루에 돌아본다. 첫날은 시내 볼거리에 집중하는 코스. 둘째날은 시내를 벗어나 느긋하고 여유롭게 즐긴다. 빈틈 없이 꽉 찬 일정. 경주빵과 찰보리빵을 손에 쥐고 부지런히 다니자!

016-황룡사지resize.JPG

경주 여행 즐기기 좋은 인기 호텔 특가 예약하기 ▶▶





019-선암사 (1)resize.JPG

혼자 순천여행


순천하면 건강한 갯벌이 숨 쉬는 순천만, 도시 속의 숲 순천만정원 등 자연이 먼저 떠오른다. 순천에 다녀오고 나면 쩍쩍 갈라져 메말랐던 마음까지 촉촉해지는 것 같은 기분이다.

020-선암사 (2)resize.JPG
022-순천 드라마 세트장 (2)resize.JPG
021-순천 드라마 세트장 (1)resize.JPG

순천여행 추천코스는 달동네 분위기 물씬 풍기는 세트장, 순천 드라마 세트장

023-순천만 (1)resize.JPG
024-순천만 (2)resize.jpg

박람회는 끝났지만 볼거리는 여전한 순천만정원 ▶ 갈대들이 부르는 황금빛 바람 노래 순천만 순서로 여행을 다니면 하루가 훌쩍 지나간다.

025-순천만정원resize.JPG
017-낙안읍성 (1)resize.jpg
018-낙안읍성 (2)resize.JPG

둘째 날 아침이 밝으면 낙안읍성과 선암사를 일정에 추가하자. 낙안읍성은 현존하는 조선시대 성곽 중 보존 상태가 가장 양호하다. 신라시대에 창건한 고찰 선암사도 빼놓으면 섭섭한 곳.


순천에서 머물기 좋은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




026-경기전resize.JPG

혼자 전주여행


기왓장 덮인 곱디고운 한옥이 수백여 채 군락을 이루는 전주. 전주의 고즈넉함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주말은 비껴가는 게 상책이다. 가능하면 평일 방문을 추천한다.

028-전동성당 (1)resize.JPG
029-전동성당 (2)resize.JPG

전주여행은 영화 <약속>의 그곳 전동성당부터 시작해보자.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해 있어 여행을 시작하기에 좋다. 붉은 벽돌로 올려진 건물은 낮이나 저녁놀 모두 아름답다. 전동성당을 시작으로 코스를 추천해본다.

031-전주 한옥마을 (2)resize.jpg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모신 경기전 ▶ 전주 한옥마을 파노라마 뷰가 훌륭한 오목대. 오목대 근처 카페에 앉아 한옥마을을 눈과 마음에 품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027-자만 벽화마을resize.JPG

그림 속에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자만 벽화마을 작지만 아기 자기한 벽화들이 골목 골목 그려져 있어 인기 만점인 포토존이다. 마을 곳곳 작은 소품점과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상점들이 있으니 천천히 거닐어 보자.

032-전주향교resize.JPG
033-풍남문resize.JPG

▶ 남국의 인재가 몰려있던 곳 전주향교 ▶ 옛 전주읍성의 남문으로 쓰였던 풍남문 ▶ 재래시장의 반전 매력 남부시장 청년몰. 전주는 한옥마을만 꼼꼼히 둘러봐도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부산한 분위기가 2% 아쉽게 느껴진다면 1박 2일 일정으로 계획하자. 여행자가 썰물처럼 빠지고 난 뒤 고요와 한적함이 감도는 전주 한옥마을이 더 매력적이다. 알록달록 전주비빔밥, 뜨끈한 콩나물국밥, 푸짐한 안주 한상 거하게 차려주는 막걸리 집, 가볍게 즐기는 가맥 등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먹거리 풍성한 전주 호텔 특가 검색하기 ▶▶





034-관방제림 (1)resize.JPG

혼자 담양여행


담양은 지천이 나무다. 담양을 떠올리면 싱그러운 초록빛이 눈에 아른아른하다. 자전거를 타며 봄바람을 느끼기도 좋은 담양은 그야말로 힐링의 여행지!

035-관방제림 (2)resize.JPG
036-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resize.JPG

키다리 나무가 울창한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도도하게 흐르는 담양천을 낀 관방제림, 곧게 뻗은 대나무가 숲을 이루는 죽녹원. 숲에서 낮을 보내고 창평 슬로시티에서 밤을 보내자. 복잡했던 마음이 한결 정리되는 듯하다. 나무가 주는 쉼이란 이런 것!

037-죽녹원 (1)resize.JPG
038-죽녹원 (3)resize.jpg
039-하심당resize.JPG

담양여행 추천코스는 바람이 이는 대나무 숲속 죽녹원 ▶ 아름다운 숲 관방제림 ▶ 걷고 싶은 그 길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시간이 남는다면 조선 사대부 정원의 백미 소쇄원도 들르자. 1520년대 후반 조성된 민간 정원이다. 담양에서 하룻밤을 보낸다면 혼자 머물러도 좋은 한옥 숙소 하심당을 추천한다. 계절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투박한 시골집.


자연이 가득한 담양 인기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




앱 다운 받고 호텔 할인 받기▶▶

vertical_appdownload_KR_NaverPOST.jpg

익스피디아 앱 다운로드 하러가기 ▶▶


사진&글: 안혜연입니다
편집: 익스피디아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봄에 가기 딱인 전라도 1박 2일 여행지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