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얼 Jun 11. 2021

기적을 낳는 히스기야의 기도

#열왕기하19_25장


성경을 읽다 보면 성경에 언급된 분열 왕국시대를 연대기별로 정리하면서 각 대, 소 선지자 서와 연관해 살펴볼 필요를 느낍니다.

뒤이어 읽게 될 역대상, 하에서 한번 더 되짚어봄으로써 이해의 폭을 넓혀나가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성경을 묵상하다 보니 당대의 주변 역사에 대해서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개괄적으로 분석해 이해하는 안목을 키우고자 노력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유다 히스기야 왕을 주목해보았습니다.

당대 하나님의 말씀을 대변했던 이사야 선지자와의 대화를 통해 하나님이 히스기야 왕의 기도에 응답하신 기적의 역사를 봅니다.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앗시리아 왕의 손에서 구해 주소서. 그러면 온 세상 나라들이 주 여호와만 하나님이신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는 앗시리아 왕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이 성으로 들어오지 못하고 화살 하나 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방패 든 군인들도 접근하지 못할 것이며 성 주변에 토성을 쌓지 못하고 오던 길로 되돌아갈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나의 명예와 내 종 다윗을 위해 이 성을 지키고 보호할 것이다." 

바로 그날 밤 여호와의 천사가 앗시리아군 진영으로 가서 185,000명을 쳐 죽였다.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 보니 모두 죽어 시체만 즐비하게 널려 있지 않겠는가! '

열왕기하 19:19,32-35


하룻밤만에 앗시리아군 185000명을 처치한 것입니다. 불가사의한 기적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능력을 만천하에 보여주심으로써 기대 이상의 응답을 하신 것입니다.


또한 병들어 죽게 된 그의 목숨을 극적으로 연장시켜 주십니다.


열왕기하 20장 [개역개정]
1  그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그에게 나아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3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4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5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6  내가 네 날에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히스기야는 이 말씀에 대한 하나님의 징표를 요구합니다. 이에 하나님은 해시계의 그림자를 10도 뒤로 물러가게 함으로써 능력의 하나님임을 드러내십니다.

 

히스기야처럼 응답받는 기도의 주인공이 되기 원합니다.
뜨겁게, 간절하게 기도할   기울여주시고 저희의 형편에  맞는 해결책을 보여주소서!
그리하여 제가 믿는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서 역사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만천하가 알게 하소서! 아멘!!

기도하는 히스기야


매거진의 이전글 그대는 죄악의 대명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