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홍보...
테니스에 반하다
- 노란 공이 풀어내는 인생 스토리 -
도서명 : 테니스에 반하다
부 제 : 노란 공이 풀어내는 인생 스토리
지은이 : 조원준
분 야 : 에세이
쪽 수 : 264쪽
판 형 : 148*210
제 본 : 무선/컬러
정 가 : 19,500원
출간일 : 2025년 4월 16일
ISBN : 979-11-7355-
담 당 : 임종익 마케팅본부장 (010-6235-6954)
메 일 :
midasbooks@hanmail.net
예약판매 기간 : 2025년 4월 2일(화)~2025년 4월 15일(월)
신간출고일자(배본일) : 2025년 4월 16일(화)
“테니스와 인생 그 너머 지혜로운 이야기”
“당신은 분명 테니스에 반할 거예요.”
36년 구력 테니스 전문가가 전하는
국내 최초 스포츠 에세이!
『테니스에 반하다』는 저자가 36년 동안 테니스 동호회에서 활동하며 느낀 감정과 테니스를 치며 깨달은 철학적인 삶의 의미를 담은 국내 최초 스포츠 에세이이다. 또, 테니스에 관심이 있거나 이제 막 테니스를 치기 시작한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친절한 테니스 입문 가이드이기도 하다.
저자는 “테니스 경기 속에서 전개되는 예측불허의 상황은 우리의 인생과 닮아 있다”라고 말한다. 저자는 본인의 깨달음을 공유하기 위해 노란 공이 풀어낸 인생 스토리를 이 책에 듬뿍 담았다.
테니스를 만나고 치며 자아를 성찰하며 일상을 보냈던 이야기부터 36년 동안 테니스 동호회 활동하며 참여했던 모임과 시합 이야기. 그리고 테니스를 친 경험과 우여곡절을 통해 쌓은 테니스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가이드까지 테니스와 함께한 저자의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테니스 경기를 통해서 얻어지는 깨달음과 지혜는 참된 스승의 가르침과도 같다.”
테니스 라켓을 잡기 전에는 절대로 인생에서 느낄 수 없는 것들
책 속의 이야기는 테니스에 관심이 없던 독자라도 한 번쯤 테니스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할 계기를 만들어 준다.
저자가 테니스를 치고 일상을 보내며 느낀 자아 성찰의 순간을 통해 테니스가 단순 스포츠가 아닌 철학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36년 동안 테니스 동호회에 참가하고 시합에 출전한 순간들을 읽으며 테니스 경기가 주는 아찔하고 통쾌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작가의 경험에서 비롯한 테니스 가이드는 테니스에 흥미가 생긴 당신을 친절하게 테니스 입문으로 안내한다.
테니스를 즐기는 방식은 다르지만, 결국 테니스가 우리에게 ‘행복’을 준다는 건 똑같다. 이제 당신 차례다. 지금 당장 『테니스에 반하다』와 함께 삶이 담긴 테니스 코트로 나가 보자!
■ ■ ■ 책 속에서
“테니스, 내가 너를 알고 난 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사시사철 단 하루라도 네 생각을 빠트린 적이 있었던가?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는 너는 나의 영원한 친구이자 내 삶의 일부인 것을.” 「입문」중에서
“테니스는 선 안에 넣기 위해 얌전해지는, 선의 운동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는다.”
「야생마 길들이기」중에서
“샷의 원리와 이치를 깨닫기 위해서는 1년의 반은 연습하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 완성도를 높여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흉내만이 아닌 비로소 하나의 샷을 깨우쳤다고 할 것이다.” 「부처님 오신 날에」중에서
“원래 테니스는 골프보다 훨씬 귀족적인 스포츠였다. 스코틀랜드 목동들이 목초지에서 바람맞으며 하던 게 골프라면 테니스는 12세기 경에 프랑스 귀족들이 실내에서 우아하게 즐기던 것이다.”
「테니스의 유래」중에서
■ ■ ■ 차 례
책을 열며
볼 하나. 테니스가 삶이 된 순간
테니스란 / 인생과도 같은 테니스 경기 / 테니스 예찬 / 초대(invite) / 입문 / 번뇌즉보리 / 줄과 사람 / 쇼를 하라! / 거리 유지 / 애버리지 / 김연아의 꿈 / 피정 / 테니스 대장 / 내 이럴 줄 알았다 / 뿌리 깊은 나무 / 나도 그렇다 / 걱정을 지우자 / 테니스 그까이꺼 / 마른 인간에 대한 연구 / 부상, 통하지 않은 변명 / 홀리데이 / 미스터리 시리즈 / 야생마 길들이기
볼 둘. 인생을 닮은 테니스
불편한 진실 / 가정 / 위대한 복서 / 딱따구리의 이기심 / 혹성탈출 / AI보다 뇌가 나으려면 / 테니스 운전 / 아프니까 중년이다 / 성장과 인정 / 알고 보니 / 테린이에게 고(告)함 1 / 테린이에게 고(告)함 2 / 내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 우리들이 테니스를 하는 이유 / 이래서는 안 되는 거죠? / 부처님 오신 날에 / 때문에 / 빨간 하이힐의 욕망 / 달의 모양 / 그 사랑 코트에도 / I love tension / 나의 부상을 집에 알리지 마라 / 인생은 미완성
볼 셋. 라켓 메고 떠나는 테니스 여행
극락행보 / 올드&뉴, 나우 / 바람 부는 날의 기원 / 이를 어째~!!! / 인연은 이어지고 / 유유자적 / 나이 셋업 / 정(情)의 바다, 테산 / 행복 /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 2023년 11월 덕산 이벤트 스케치 / 내게도 이런 일이 / 멈추지 않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 함께한 행복 / 국화의 꿈을 이루다 / 7일 장터 / 테니스 무릉도원 / 벌초 벙개 / 전국대회 우승을 축하하며 / 끝없는 성장통 / 테니스 마니아의 세상, 온양 나드리 / ‘24 365ET BAND 하계 캠프 후기
볼 넷. 읽으면서 알게 되는 상식과 기술
테니스의 유래 / 전장과 무기 그리고 준비 / 게임 스코어를 기억하자 / 하수와 고수 그 사이 / 바퀴벌레는 되지 말자 / 좋은 리턴을 하기 위해서 / 테니스 단점 / 테니스가 즐거운 중급자가 되려면 1~3 / 스트라이크 존을 만들자 / 차이를 극복해야 / 예측과 대비 / 맞서지 말자 / 결대로 가자 / 아! 개나리, 개나리여 / 테니스 매너에 대하여 / 내가 느끼는 테니스 4단계 / 포핸드 미스터리 이제야 풀리다 / 연구하는 테니스 1~9 / 볼 넷을 마치며
■ ■ ■ 저자 소개
조원준(남) / 59년 생
전남 완도에서 태어났고, 1990년 동호인 테니스에 입문하여 구력 36년 차의 테니스 인이다. 2003년에 발족한 인터넷 다음 카페 ‘테니스 산책’, ‘테니스매니아의 세상’ 운영자며 2019년 부천 포시즌 테니스 클럽 회장 역임, 현재 365 ET 밴드 자문위원이다.
2023년에 (사)한국지도자협회 테니스 지도자 2급 코치 자격을 득했고, 저서로는 테니스 에세이집 <공감> 시리즈 1,2,3,4편과 <고사성어로 풀어보는 테니스 세상>과 <초급자를 위한 테니스 길라잡이>가 있다. 2023년 4월 다음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작가가 되었으며 스포츠 분야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활동 중이다.
- SNS : https://brunch.co.kr/@f072a63e0bd845d(브런치) https://band.us/band/73456556/post(밴드)
- E-mail : st03june@hanmail.net
- 연락처 : 010-7499-8296
안녕하세요 인사올립니다.
인고의 시간 끝에 드디어 책이 발간되나 봅니다. 마무리하는 시간 저와 저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대해 칭찬합니다.
"최선은 작아도 아름답다"라고 합니다. 테니스 한 경기처럼 진행과정에서 최선을 다했고, 앞으로도 결과에 상관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조원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