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lly Dec 29. 2023

성경 1독

  성경 1독을 목표로 구약은 한글 성경, 신약은 영어 성경을 읽을 생각을 하며 아침마다 조금씩 읽었다. 일찍 출근해 두 장씩 읽고, 주말에는 영어 성경을 읽었다. 아침을 그렇게 시작하면 하루가 편안하고 든든하다.


  12월이 되었는데 아직 남은 부분이 많았지만 느긋하게 늘 하던 대로 읽고 있었다. 가장님(교회 소그룹 리더)이 1독 하신 분이 있는지 메시지를 보낸 것을 보고 어차피 조금 남은 것 다 읽을 생각을 하고 사흘 밤을 스터디 카페에 와 앉았다. 아침마다 읽을 때는 끊어 읽느라 이해가 안 가기도 하고, 집중이 안 되기도 했는데 스터디 카페에서 작정하고 읽으니 오히려 술술 넘어갔다. 남은 부분이 주로 신약성경이라 그랬는지도 모른다. 시간 관계상 남은 부분은 모두 한글 성경으로 읽었다.


  작년에도 사실 1독을 했다. 앞으로 매년 한 번씩 읽고 싶다. 그동안 수많은 책을 읽어 오면서 성경을 이토록 집중해서 읽은 건 오랜만이다. 내년에는 평소에 조금 더 많이 읽어 연말에 몰아 읽지 않도록 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작정 시작하는 책쓰기>> 새로운 아이디어 - 김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