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아 May 23. 2024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멸치 파스타

아침에 저 멀리서 울리는 아름다운 새의 울음소리에 감사합니다.

이렇게 편안한 담요와 이불과 베개에 감사합니다.

나를 둘러싼 모든 물건에 행복한 추억들이 스며 있어서 감사합니다.

어제밤 누린 단잠에 감사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나를 향해 미소지으며 손을 뻗어 나를 어루만져주는 남편이 보여서 감사합니다.

지금 내가 살아서 숨쉬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나의 모든 세포들의 생명력에 감사합니다.

나에게 허락된 오늘 하루에 감사합니다.

나를 찾아오는 오늘 하루를 고통스럽거나 지겹게 느끼지 않고 기쁨과 기대감으로 맞이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 남편과 함께 누리는 모든 웃음들에 감사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나무 테이블에서 이 글을 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베란다에 심어놓은 방울 토마토의 알맹이가 어제보다 조금 더 커져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배드민턴을 하면서 근육 결핍이던 나의 엉덩이에 드디어 근육이 자라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더욱 더 건강해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4일 전 코스트코에서 쇼핑하다 팔에 긁힌 상처가 잘 아물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나의 몸의 회복력이 눈에 띄게 좋아짐에 감사합니다.

나의 얼굴의 아름다움에 감사합니다.

내가 나의 힘으로 내가 사는 집과 나의 생활을 관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어제 점심 때 만들어 먹은 멸치 파스타가 너무 맛있어서 감사합니다.

요리하면서 느끼는 재미에 감사합니다.

나의 마음에 긍정적인 힘이 생겨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마음을 키워가는 데에 도움을 주는 좋은 책들을 만나서 감사합니다.

상처 치유를 하면서 두려움들로부터 점점 자유로워져서 감사합니다.

오늘 나를 통해 흐르면서 나를 풍요롭게 해주는 돈에 감사합니다.

오늘 나에게 허락된 전기와 가스와 물에 감사합니다.

나와 함께하는 나의 옷들에 감사합니다.

내가 가진 가방들이 모두 내 마음에 들어서 감사합니다.

내가 기뻐하는 나의 스타일을 느껴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엄마가 물려준 좋은 주방 용품들과 그릇들에 감사합니다.

자상한 아버지의 딸이었음에 감사합니다.

남편이 나의 마음의 상처들과 나만의 독특한 정신세계를 사랑으로 대해주어 감사합니다.



더 큰 행복과 기쁨과 성취를 꿈꾸는 나의 마음에 감사합니다.

남편이 나와 같은 마음임에 감사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에 감사합니다.



< 멸치 파스타 >


토마토에 다진 마늘과 올리브유를 섞어 오븐에서 190도에 40~50분 익혀준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준다.

데친 브로콜리도 작게 썰어 같이 익혀주어도 좋다.



만들어 놓은 멸치 조림을 활용.


프라이펜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 마늘과 쯔유를 넣고 약불에 서서히 익혀서 올리브유에 마늘향이 잘 베이도록 한다.

화이트 와인을 넉넉히 붓고 졸인다.

월계수잎 2장과 페퍼론치노 2알을 같이 익혀준다.

청량 고추를 조금 넣어 주어도 좋다.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면을 익혀준다.

익힌 파스타면과 면수(파스타를 익힌 물)을 프라이펜에 넣고 마늘과 함께 볶아준다.

멸치조림을 섞는다.


 그릇에 파스타를 옮겨 담고 익힌 토마토와 브로콜리도 옮겨 담고 위에 파마산 치즈와 파슬리를 뿌린다.

작가의 이전글 자유로워지기 위해 맞닥뜨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