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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인코드에잇 Feb 29. 2024

큐텐재팬 메가시리즈만 잘 활용해도 매출 상승 톡톡‼️

메가와리 말고 메가포인트??

일본 온라인 시장 진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큐텐을 주요한 플랫폼으로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그러나 큐텐에 상품을 업로드하고 플랫폼 내 광고만 한다고 드라마틱한 매출 증가를 기대하긴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광고 외에 플랫폼의 프로모션을 이해하고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큐텐의 빅 프로모션인 메가와리 외에 메가포라는 프로모션을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메가포란?

메가포인트(MEGA POINT)의 줄임말로 고객이 구매한 금액의 20%를 포인트로 환원해 주는 큐텐의 할인 프로모션.


◼️ 메가포 정책 

- 상품 및 장바구니 할인 쿠폰 적용 금액 기준의 20% 포인트 환원(배송비 불포함)

- 20% 포인트는 판매자와 큐텐이 각각 10%씩 부담

- 배송 완료 8일 후 자동으로 고객에게 포인트 부여

- 부여된 포인트의 이용 기한은 부여된 후 30일 이내

  출처: https://university.qoo10.jp/article/14/ 


23년 4월부터 시작 된 메가포 프로모션에 대해 아직 생소하거나, 효과에 대해 의문이 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큐텐은 데일리 트래킹을 하지 않으면 매출량 변동을 파악할 수 없기에 큐텐에서 판매량이 높은 브랜드들의 프로모션 기간 움직임을 살펴보며, 파급력을 추측해 볼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가장 최근인 24년 2월 메가포 프로모션 기간의 큐텐 판매 상위에 랭크된 한국 뷰티 브랜드들의 SNS 오피셜 계정 홍보 피드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몇몇 브랜드들은 메가와리 기간처럼 데일리로 업로드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메가포 기간에 광고 홍보 빈도가 증대되었다는 건 이 기간에 매출량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하겠죠??


다만, 일본 온라인 판매나 마케팅 담당자라면 추측이나 예측이 아닌 경쟁사 브랜드의 실질적인 매출량 변동이 많이 궁금할 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코드에잇 상품 모니터링에서 분석한 몇몇 상품의 메가포 전후 매출 추이를 아래에 살짝 공유 드려요!

* 데일리 매출 추이는 취소, 환불이 적용되지 않은 수치로 실제와는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 인코드에잇 상품 매출 분석 데이터를 보면, 메가포 프로모션이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프로모션 기간의 매출액이 전반적으로 평시 보다 높을 뿐 아니라, 프로모션 첫날&마지막 날에 매출량이 높았던 것을 볼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메가포 기간에 선전한 브랜드들이 프로모션 참여 외에 어떤 마케팅을 병행해서 진행했는지 파악하여, 다음 메가포 또는 메가와리 때에 적용해 본다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큐텐에서 히트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메가포 소개는 여기서 마치며, 다음번에는 메가와리 때 어떤 사항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소개하고자 하니 다음 회도 기대해 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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