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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장창명 Sep 27. 2022

9편 #INDOOR #OUTDOOR  

집안에서 다시, 집밖으로 나가는 사람들


9편 #INDOOR #OUTDOOR  


팬데믹 시대에 ‘집’은 우리 생활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올랐다.


코로나 및 외부 마스크 착용의무화가 해제되면서 밖으로의 활동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MZ세대의 골프 문화가 확산되었으나, 최근 비용이나 인기기 사그라들면서 테니스쪽으로 갈아타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테니스 인구는 약 50만명, 국내 테니스 시장 규모는 2500억원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각각 60만명, 300억원을 넘길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러한 트렌드로 테니스 용품 소비도각 인터넷 판매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A사 오픈마켓에서는  테니스 용품의 경우 전체적으로 210% 증가, 테니스라켓 판매량은 8배 가까이(693%) 뛰었다. 기타 테니스 용품 소비도 들어나고 있다.


그간 억눌렸던 에너지를 ‘문밖 활동' 으로의 즐거움을 찾고 있는것 같다. 당분간 문 밖으로 향할 것의 소비와 트렌드는 계속해서 흥행 할것으로 보인다. 


마케터/사업가라면 이러한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들여다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해보는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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