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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장창명 Feb 20. 2023

그로스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7가지 방법

그로스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될까?!

그로스마케팅이란?

그로스마케팅은 회사의 매출, 이익 등 비즈니스 지표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마케팅 활동입니다. 그로스마케팅은 전통적인 마케팅과 다르게, 단순히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기 위한 전략입니다.


그로스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7가지 방법


그로스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중요합니다.


(1)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

그로스마케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회사는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할 부분을 찾아내며,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도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실험하고 분석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이룹니다.


(2) 핵심 지표 설정 및 추적

그로스마케팅을 위해서는 핵심 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추적해야 합니다. 핵심 지표는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매출, 이익, 사용자 유지율, 이탈율, 전환율 등이 있습니다. 핵심 지표를 추적함으로써, 그로스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AARRR 프레임워크 활용

그로스마케팅에서는 AARRR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전반적인 경로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AARRR 프레임워크는 Acquisition(유입), Activation(활성화), Retention(유지), Revenue(수익), Referral(추천)의 다섯 가지 지표를 의미합니다. 이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을 이룹니다.


(4)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 시도

그로스마케팅에서는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B 테스트, 멀티배럴 실험, 사용자 인터뷰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반응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선된 제품/서비스를 출시합니다.


(5) 데이터 분석 능력 강화

그로스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그로스마케팅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이나 훈련 등을 제공하여 직원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사용자 중심적인 제품/서비스 개발

그로스마케팅에서는 사용자 중심적인 제품/서비스 개발이 중요합니다. 사용자의 니즈와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이를 반영한 제품/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을 이룹니다.


(7) 마케팅 채널 다양화

그로스마케팅에서는 마케팅 채널 다양화가 중요합니다. 회사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유입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 엔진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을 활용하여 그로스마케팅을 수행함으로써, 회사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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