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oNB Feb 16. 2024

Influencer marketing 협찬가이드(US)

미국에서 요즘 보이는 콘텐츠들-1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시 가이드 주면 좋을 콘텐츠 방향이다.(US콘텐츠 트렌드)

.

[02/16]  

유명한 연예인 활용해서 후킹을 주고, 베스트 템으로 우리 브랜드 제품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방식이다. 미국은 한국처럼 광고, 협찬 등을 표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들이 상대적으로 더 자유롭게 연예인 영상과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팔로워 수가 적다면, 연예인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예시> 한 인플루언서가 제니 왓츠인마이백 영상

을 활용해서 ”나 지금까지 이렇게 피부 좋아지게 된 루틴은 이런 방법을 썼어!” 혹은 ”내가 이렇게 피부 좋아질 수 있는 Best 템 5가지!” 이런 콘텐츠가 있다.

[02/15]   

얼굴이 깨끗해서 bna 컨셉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인플루언서나 얼굴 노출을 꺼려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아래 방법처럼 협찬 진행해도 좋을 것 같다.

2개의 제품을 들고 비교 하는 후킹으로 시작

2개의 제품을 들고 꿀조합을 추천하는 콘텐츠들

제품 여러개를 들고 기초 화장품을 잔뜩 보여주는 후킹을 하는 콘텐츠들도 많이 보인다.

특히 anua, imfrom, medicube 와 같은 브랜드들이 이같은 협찬 형식의 콘텐츠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다.

https://www.instagram.com/reel/C0rPlwmrsUU/?igsh=MzRlODBiNWFlZA==

https://www.instagram.com/reel/C3NXzDDrKk2/?igsh=MzRlODBiNWFlZA==

https://www.instagram.com/reel/C1lwIAeOSTB/?igsh=MzRlODBiNWFlZA==


                    

작가의 이전글 길거리 인터뷰 콘텐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