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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ooNB Aug 10. 2022

저장, 공유, 매출을 부르는 킬링 콘텐츠 제작법N가지

브랜딩에도 도움되면서 매출 전환에 도움되는 콘텐츠 제작법N가지

브랜딩도 안해치면서 구매 전환율이 높았던 광고 콘텐츠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아래 유형들은 실제로 제작해보면서 브랜딩도 할 수 있었고 매출도 올릴 수 있었던 콘텐츠 유형들이다. 예시까지 달달달 외워서 조금씩 바꿔가며 활용도를 높이면 된다.


리뷰만 붙이면 구매전환 무조건 잘되는 정보성 콘텐츠(유저들의 관심 집중)

정보성 콘텐츠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정확하게 조준해서 만든 것이기에 반응이 좋을 수 밖에 없다. 정보성 콘텐츠는 얼마나 디테일하게 워딩들을 적는 지에 따라 매력도가 달라진다.
 ->다들 있는데 나만 없어! 요즘 핫한 적금 통장!/찬물로 세수하면 모공이 커진다고?

->한국인 고물가 시대, 통장에 잔고 5만원씩 늘리는 방법/ 불목 꿀조합 치킨 세트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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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환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리뷰 활용 콘텐츠

리뷰는 백번 강조하고 싶다. 콘텐츠에 꼭 활용해야한다. 그럼 이런 질문이 들어온다. “리뷰를 이용해봤는데 재미도 없고 반응도 없어요” 리뷰를 그대로 쓰니까 그런 것이다. 리뷰의 맥락을 이용하고, 가장 매력적인 부분만 강조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리뷰도 유형이 여러가지 있어 유형별로 묶어서 보여주면 훨씬 더 반응이 좋다.

->”3개월동안 썼는데 ‘피부가 푸딩처럼 좋아지는게’ 느껴져요.”….2021.11.23 rlgi8***님의 리뷰

->”스벅 커피도 포기 못하겠고, ‘돈도 아끼고 싶으면’ 니콘내콘을 자연스럽게 누릅니다….2022.07.12. slggg77****님의 리뷰

->올인원 하나로 잘생겨진 남자들의 유형별 리뷰:    

하얘진 피부에 자신감 뿜뿜형

산뜻한 본인 피부를 만족한 나르시스 형

친구들 다 써보고 좋다하면 그때 사는 늦바람형

여친의 리얼 찐 반응 보고 인정하는 여친 바라기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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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기획자 활용 콘탠츠

기획자의 인터뷰는 5년전부터 해왔던 콘텐츠다. 브랜딩성으로 만든 콘텐츠들인데 유저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기획자의 인터뷰가 중요해졌다. 브랜드 철학을 보기 시작한 유저들에게 기획자의 인터뷰 또한 설득력있고 진정성이 느껴져 구매 전환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직원, 투자자, 외주 기획자, CEO등 브랜드에 어떠한 철학을 갖고 임하는 사람이라면 인터뷰를 모두 따내어 콘텐츠 화하는 것이 좋다.

->”요즘 여자들 사이에서 화학성분 다이어트가 강세거든요. 진정만 최선을 다해 집중했습니다.”……….내추럴 더마 시카크림 기획자 유유 이사님 인터뷰에서..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쓰고 싶은거 쓰면서 돈 벌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그것에 집중하려고 했어요!”…..니콘내콘 브랜드 대표 박진희 이사님 인터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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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다큐st 콘텐츠

작년과 재작년에 잘되었던 유형이다. 다큐st 콘텐츠는 전문성으로 유저들을 설득한다. 한번 공을 들여서 만들어 놓으면, 캡쳐본도, 짧게 만든 영상 일부분도 구매전환율이 높게 나온다.

->’한국인 피부 고민의 87%에 해당하는 원인은 피부 진정에서 시작됩니다. 자극받은

피부는 결국엔 피지 과잉 분비, 각질 과잉 생성으로 연결되게 돼죠. 그래서 피부에 가장 근본적인 관리는 피부 진정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짜장면 3,000원에서 11,000원, 국밥 4,000원에서 9,000원. 요즘 직장인들의 점심 식대는 7,000원 이하의 식대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직장인들의 점심 식대는 과연 합리적인 가격일까요? 어떻게 생각하는지, 삼성동 직장인들의 속마음을 들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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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를 반영한 연말, 시기성, 화제성, 계절 활용 콘텐츠

여름, 겨울, 고물가, 폭염, 환절기 등 지금 트렌드와 시기성을 반영해 만든 콘텐츠이다. 여기에 공감성을 넣으면 더 매력적인 콘텐츠가 된다.

->더운 여름, 뭐하나 더 바르기엔 찐득해서 부담스러울때, 하나로 끝나는 토너에센스/ 고물가 시대, 연말에 부담없이 부모님에게 좋은 선물 준비하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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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의 최고의 관심사, 핫할 수 밖에 없는 연애&커플 활용 콘텐츠

럽스타그램, 남친 여친, 남사진 여사친, 썸 관련된 콘텐츠는 잘될 수 밖에 없다. 이걸 어떻게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결하냐는 것이다. 아래처럼 워딩을 풀어도 되고, 연인 사이에 있을 법한 내용을 댓글 이벤트를 통해 수집하는 것이다. 커뮤니티에 있는 연애 관련 썰도 많이 참고하면 더 좋은 콘텐츠가 나온다.

->”제가 쿠폰으로 알뜰살뜰히 쓰는거 보니까 오빠가 보기 좋대용ㅎㅎ”

->”남친이 자꾸 제 볼을 만져요. 푸딩 같이 귀엽다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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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하는 구매력을 높이는 가성비 강조 콘텐츠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얼마나 싸냐가 아니라 같은 가격에 혜택을 얼마나 주냐이다. 가성비를 앞세워 강조하더라도 중간중간에 브랜딩 워딩이나 리뷰를 넣으면 더 좋은 콘텐츠가 나온다.

->3만원 대에 이렇게 많이 살수 있다고?

->데이트 5곳 다 가도 5만원 겟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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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감성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이로그st 콘텐츠

유튜브 브이로그만의 감성을 멍때리면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브이로그만의 인트로나 이미지 분위기가 있는데, 그걸 영상이든 이미지든 그런 특유의 분위기를 넣어서 콘텐츠를 제작하면 반응이 좋다. 특히 여자 유저들의 반응이 제일 좋으니 화장품, 여성 의류, 젤네일 제품, 음료수 등을 마케팅 한다면 꼭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기분 좋아요. 자고 일어나면 두부같은 피부로 세수하는게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자기 전에 시카크림만 바르고 자도 아침에 수면팩 한것처럼 피부가 부들부들해질 수 있어요”

->”출근길입니다. 저는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는데, 출근 교통비용부터 4천원…만만치 않아요. 그래서 저는 로그미 어플을 켜놓습니다. 거리를 환산해서 돈으로 주는 기능인데 이게 열심히 하면 한달에 최대 9천원까지 적립이 되거든요? 쏠쏠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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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과 신뢰성을 주는 권위층 활용 콘텐츠_한 분야에 전문가 권위층 인지도 활용(에디터, 조향사, 교수, 박사, 한 연구진)

권위층에 대한 언급 하나라도 있으면 똑같은 소구점이어도 훨씬 더 매력있고 설득력 있다. 권위층은 꼭 박사학위를 딴 사람이 아니어도, 에디터, N십만 구독자 유튜버, 피부관리사, 작가 등등 다양하게 있으니 잘 활용해서 소구점의 매력을 높이도록 하자.
 ->동아일보 에디터가 꼽은 남자 향수, ㅇㅇㅇ향수, 인기 분석!

->피부 전문가가 말한다. 피부에 다른 영양 성분보다 진정이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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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감 콘텐츠_판매 개수, 리뷰 개수, 평점 등 수치 활용

이 브랜드 잘나가고 있다. 이 제품 잘나가고 있다 내용을 언급한 것이다. 대세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다 사용해야한다. 하다못해 ‘요즘 2초에 하나씩 리뷰가 달릴 정도로 인기가 있는 ‘ 리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내용까지도 다뤄야 한다.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그만큼 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무기가 된다.
 ->평점 4.9점/ ㅇㅇ리뷰에서 만족도 1위/ 긍정 리뷰 97%/ 7차 완판 사전예약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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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장이미지+소구점+할인율 활용 콘텐츠

초초초초 직관적이어야 한다. 단장이미지는 배너의 역할을 하지만, 또 그 안에 스토리를 넣을 수 있다. 아래 워딩처럼 가격이나 강력한 소구점을 큰 텍스트로 보여주고 작은 텍스트로 “1+1한다고 해서 주문해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바디워시 향이 좋더라구요. 근데 저만 좋은게 아니라 여친도 좋아하던 것이었습니다. 여친이 제 품에서 안떨어지네요 ㅎㅎ”라고 스토리도 넣는것이다.
 ->가격 할인이나 가장 강력한 소구점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워딩 활용

->바디워시 6만원이 오늘만 3만원[1+1]

->”여친이 살냄새 좋다고 좋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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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유도 콘텐츠

유저들이 어떤 상황에 느끼는 기분을 찝어야 한다. 단순히 ‘이런거 공감되지? 이럴때있지?’라며 상황을 늘여놓는 것이 아니라 너가 느끼는 기분과 그 상황을 나도 겪고 있어! 라는 느낌으로 작성해야 한다. 공감은 너와 똑같이 나도 느끼고 있어..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여름에 끈적일때, 그냥 기분이 괜히 찝찝해. 산뜻하게 개기름 없애주는…

->이럴때, 남자한테 두근거린다. 상황1, 후..설렌거 들키지 않아서 다행이야…

->격세지감, 요즘 짜장면 값 11,000원 실화? 한달 식비만 30만원 넘을듯…난 그래서 요즘 도시락 싸고 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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