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olvidable Jan 01. 2024

[스페인] 바르셀로나 최고의 전망대, 티비다보

[DAY 3] 바르셀로나 (Barcelona)

바르셀로나 여행은 두 번째니까 이번엔 안 해본 걸 하자! 해서 사진 한장에 반해서 꼭 가고 싶었던 티비다보(Tibidabo)에 가기로 했다.

티비다보는 1868년에 문을 연 놀이공원으로, 다양한 놀이기구와 레스토랑, 피크닉 장소, 바르셀로나 도시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다. 원래는 주말에 문을 열지만 전망을 보려면 놀이공원이 꼭 문을 열진 않아도 방문할 수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에는 마침 부활절 기간이라 주말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문을 열어서 놀이기구가 운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입장권은 없으며, 놀이기구를 이용할 경우 놀이공원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저 멀리 보이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건물과 에스파냐 광장

전망이 높아서 그런지 바람이 엄청 세게 불었다. 놀이공원 뒤편으로는 성당 건물이 하나 있는데, 바로 사그랏 코르(Temple Expiatori del Sagrat Cor)이다.

내가 티비다보를 가보고 싶게 만든 건물이 바로 '사그랏 코르'성당이다. 구글에 이미지 검색해 보면 성당보다 더 위에서 멀리 내려다 보는 사진 뷰가 있는데, 그 사그랏 코르 성당의 모습이 너무 예뻐서 꼭 가보고 싶었다. 그런데 성당을 가까이서 보니 원하는 구도의 사진을 찍을 순 없었다. 전망대가 따로 있는데,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보면 사그랏코르를 멀리서 찍을 수 있다.

사그랏 코르의 모습


사그랏 코르 성당의 입장료는 무료이다.


티비다보는 작아서 바르셀로나 시내만큼의 볼거리가 다양하진 않지만, 저처럼 바르셀로나 여행이 처음이 아니거나, 바르셀로나 일정이 넉넉한 사람, 한적하고 사람이 덜 붐비는 곳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장소이다.



작가의 이전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근교 여행지, 몬세라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