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연수 Jun 28. 2022

그림이랑 가계도를 추가했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7)책 출간: 내지디자인 피드백 및 추가 페이지

지난 편

교정을 끝낸 뒤...드디어 내지디자인에 돌입했습니다




일주일 전에 내지디자인 근황을 알렸습니다. 3번 피드백하니, 쪽수 계산과 오탈자 수정만 남았네요. 


먼저, 아래쪽 간격 15->20mm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각주들이 너무 빽빽해 보여 2mm씩 간격을 넓혔습니다. 



아마...내지디자인은 이게 최종본일 듯 하네요.



판형: A5(148*210)

여백: 위 15mm, 아래 20mm, 안 27mm, 밖 20mm

글자 크기: 본문 10pt(인용구는 9pt), 부제 14pt

글자 간격: 18pt

페이지수: 377페이지

도수: 1도 흑백


원래...368페이지였으나 추가 페이지를 넣으면서 377페이지가 됐습니다. '명화로 보는 역사이야기', 등장인물 코너하고 가계도를 넣었거든요 ㅎㅎ 

헨리에타 마리아가 활약한 시대가 17세기 영국과 프랑스라서....잉글랜드 내전이 작품 속 주요 배경인데, 우리나라에서 잉글랜드 내전이 생소하니까요.


저작권이 소멸된 명화를 올리고 아래에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명화로 보는 역사이야기'의 일부입니다. 헨리에타 마리아의 일생과 잉글랜드 내전에 대해 다룹니다.



저작권이 소멸된 명화를 올리고 아래에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그 다음, 등장인물 소개 코너를 넣었습니다. 해상도 때문에 용량 큰 그림들을 넣었더니;;;;자꾸 버벅대네요.


'등장인물' 코너의 일부입니다. 잘 보이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가계도입니다. 처음에 이드로우맥스 같은 가계도 전용 프로그램으로 디자인하려 했는데....워터마크를 지우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해서;;;; 근데 이게 월별 플랜이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인디자인으로 수작업했습니다. 눈 빠질 뻔했어요;;;


잉글랜드 왕실, 프랑스 왕실 가계도와 16-17세기 잉글랜드 왕실 계보의 일부입니다.



잉글랜드 왕실 가계도, 프랑스 왕실 가계도. 16-17세기 잉글랜드 왕실 계보로 이루어졌고 총 3p입니다. 그 중 2p만 캡처본으로 공개해요.....아무래도 제가 디자이너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비뚤비뚤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슬슬...브런치에 연재한 헨리에타 마리아 편을 지우려고 합니다. 그동안 연재한 글을 모은 뒤 pdf 파일로 만들 예정이거든요. 텀블벅에 런칭하면 리워드로 제공하려고 해요:) 대신 틈날때마다 한 장씩, 작품의 본문을 일부 공개하려고 합니다(연재를 마친지 한 달이 다 되어가서...ㅠㅠ).


7월 첫째 주나 둘째 주에 심사 요청을 할 겁니다. 목표 금액은 최소 금액으로 정하려고 해요(최악의 경우를 염두에 두긴 했으나 실패하면 어쩌나...겁이 나기 때문에 ㅠㅠㅠ)


텀블벅에서 중세 유럽풍의 열기가 조금씩 식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ㅠㅠ 아무래도 제가 SNS를 통해 홍보와 공유 이벤트를 하는 수밖에 없겠지요. 더 중요한 건 컨텐츠가 탐이 나도록 만드는 거고요ㅎㅎ


다음 편에서 브런치에 연재한 글을 pdf 파일로 얹은 모습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교정을 끝낸 뒤...드디어 내지디자인에 돌입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