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보글보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작세 Aug 09. 2022

외열내랭 (外热內冷). 밖은 덥지만 마음이라도 시원하게

8월의 (시원한) 크리스마스

    '보글보글 매거진'의 이번 주 주제가 [8월의 (시원한) 크리스마스]입니다.

오늘이 제가 발행해야 하는 날인데,

컴퓨터를 켜 놓고 아무리 생각을 해도, 이 무더운 8월을 시원하게 해 줄 만한 얘기가 떠오르지 않네요.

주제에 벗어나지 않는 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다 보니 더 그러한 듯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시작을 했습니다. 횡설수설할 것이 뻔하네요.

시원한 글을 써야 하는 저는 진땀이 흐르고 있습니다.  삐질삐질 주르르.

무슨 글이 써질 런지 몰라서 아직 제목도 적지 않았네요.


우리나라의 크리스마스는 겨울이기에,

항상 덥거나 항상 추운 나라에 비해 크리스마스가 주는 느낌은 많이 다르죠.

분명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펑펑 내리는 크리스마스는 오히려 따스함을 줍니다.

이 더운 날에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는 것 자체만으로도 조금은 시원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 등 뒤에서 선풍기가 열일을 하고 있는 중이네요.


덥다고 투정을 부릴 상황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경기도와 서울은 물폭탄으로 인하여 피해가 막심하다고 하니까요.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드디어 인간이 코로나를 이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조만간 코로나는 감기보다 더 약해질 것이라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움츠러들었던 모든 것이 되살아 나면서 물가도 안정될 것이라고 하니

이제 마음 졸이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러시아 군에는 전투를 거부하며 탈영하는 병사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틴의 건강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고요.

러시아 의회는 전쟁을 끝내기 위해 출구전략을 논의하고 있다고 하니

전쟁이 곧 끝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네요.

코로나와 전쟁으로 인하여 불안했던 세계 경제가 곧 안정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올여름은 유난히 더 덥게 느껴집니다.

작년에는 열대야가 며칠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에어컨을 켜고 자는 날이 별로 없었는데,

올해는 매일 에어컨을 켜 놓아야만 잠을 잘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올여름은 평년보다 2주 정도 빨리 끝날 것이라고 하네요.

8월 하순부터는 기온도 더 떨어진다고 하니 조금만 참으면 될 듯합니다.


무더운 8월에 시원한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어서,

제가 바라는 바를 썼습니다.

꼭 이대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원래 예수님이 태어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예수님보다 산타클로스가 더 유명하지요.

크리스마스에 예수님을 떠올리는 사람들은 기독교인들 밖에 없을 정도입니다.

기독교인들도 산타클로스는 떠올리니, 주인공이 바뀌었네요.

산타클로스는, 4세기 소아시아에서 활동했다고 알려진 성인인 성 니콜라우스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가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꿈에 나타나 목숨을 구했다는 기적 이야기와 어린이들을 참화에서 구해냈다는 전설이 널리 전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의 존재를 믿게 되었고, 여러 도시들의 수호성인이 되었다고 하네요.

주인공이 누구면 어떻습니까.


누군가를 돕는다면 누구나 산타클로스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리 무더운 날이지만,

우리 모두가 조금씩 더 배려하고 사랑하며 아껴준다면,

더위로 인한 짜증은 저만치 물러가고,

8월에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무더운 여름이

크리스마스로 바뀌는 기적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로운 작가님의 글


6명의 고정 작가와 객원 작가의 참여로 보석 같고 보배로운 글을 써 내려갈 '보글보글'은 함께 쓰는 매거진입니다.

보글보글과 함께하고픈 재미난 주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제안해주세요.

참여를 원하시는 작가님들은 매주 일요일 주제가 나간 이후, 댓글로 [제안] 해 주시면 됩니다.  



매거진


구름


에세이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에는 빙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