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이쩡 Jun 05. 2024

위너가 되는 글쓰기

<위너노트>


달리기를 열심히 하면 땀이 나고 상쾌한 기분이 들면서 엔도르핀이 돈다. 생각이 담긴 글을 열심히 써 내려가다 보면 달리기 할 때와 같은 엔도르핀을 느낄 수 있다.
-본문 내용 中-


글을 쓴다는 것은 쉽지만 또 어렵다.

막연하게 펜을 들고 무언가를 쓴다는 점에선 별거 없지 않은가 싶으면서도 누군가 울게도 웃게 하는 것을 보면 참으로 대단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제껏 읽어온 글쓰기에 대한 책들은 주로 카피라이터의 생각이나 글쓰기의 기교 같은 것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조금 다르게 느껴졌다. 글쓰기가 주는 힘 그리고 그 결과를 저자 본인이 경험했기에 더 생생하게 이야기한다.

단순히 글을 써서 좋은 점이 아니라 그저 꾸준히 글을 쓴 과정과 그 결과의 선순환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 느껴졌다.


나도 본업인 회사 업무를 하면서 여유가 좀 있을 때는 책도 많이 읽고 자주는 아니지만 글도 썼다. 하지만 회사가 바빠지고 몸이 힘들 때면 핑계조차 건너뛰고 자연스럽게 글쓰기의 공백이 길어졌다.


내가 글을 쓰지 않는다고 해서 아무도 궁금해하는 사람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이를 핑계로 나는 내가 쉬어가고 싶을 때 쉬고 쓰고 싶을 때 썼다. 하지만 그럼에도 글쓰기를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었다.


그리고는 언젠가 책도 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어떻게 하면 책을 낼 수 있을까 잠시 고민만 하면서 친구가 책을 출간하며 북콘서트를 하는 모습에 살짝 배가 아프기도 했다. 대단하다 싶으면서도 부러움에서 한발 더 나아가지 못했다. 간절함이 없으니 목적도 없게 되었고 그저 지금은 아니다는 안일한 감정 뒤에  숨곤 했다.


하지만 이 책을 보 참 많은 생각이 들었다.

초보, 중수, 고수, 달인의 글쓰기라고 부르며 각각의 필요한 내용들을 현실적으로 이야기해 주는 것도 좋았지만 내가 가장 와닿았던 키워드는 '꾸준함'이다.

단계와 실력을 막론하고 이를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내용이면서 어쩌면 내가 애써 외면던 그것.


평소 생각이 너무 많아 어지럽기까지 한 내가 그 생각들을 조금 더 일찍 종이에 옮겨 보았다면 어땠을까.

글이란 남에게 감동을 주고 힘도 주지만 그 무엇보다도 나 자신과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저자의 말처럼 꾸준히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든 브런치든 내 생각을 이어 나가 보기로 했다. 달인이 되고자 오늘도 부단히 애쓰고 있을 저자처럼 나도 미래의 나에게 부끄럽지 않게 그 꾸준함을 실천해 봐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창의성. 도대체 그게 뭔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