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나의 성장일기(11일 차)

by 감성소년

1. 아침활동

8:30분 기상

9:10~12:00 (명상)


2. 독서

1)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2) 인상적이었던 내용: (176p)

만약 시험이나 취업 준비 등 지금 중요하게 달성해야 하는 인생의 목표가 있어 긴 시간을 할애하기가 어렵다면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에 딱 한 시간만 자신에게 투자해보자. 중요한 일에 비중을 더 두되 아주 짧게라도 '꿈을 이루고 나면'이라고 미뤄둔 일들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다. 스스로'행복하다' 혹은 '감사하다'라고 느끼는 순간들을 리스트로 만들어보고 그 순간이 자주 일어날 수 있도록 플래너에 계획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순간의 행복을 수동적으로 인지하는 게 아니라 직접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시간을 연출하는 것이다.


3) 나의 생각: 사실 현대인들은 바쁜 시간 속에서 대부분 살아간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업무로, 그리고 그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그랬던 것 같다.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술에 의존하던 시절이 상당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위의 내용처럼 자신이 행복을 느낄 수 있고,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을 리스트로 만들어보고 그것을 플래너에 계획하는 것은 정말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일명 '소확행'의 구체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2. 운동

오전

명상(3시간)

오후


등산(3시간)

절에서 108배(은근히 운동 잘됨...)

저녁



3. 식단


아침


점심

공깃밥+ 동태탕

저녁

공깃밥+동태탕

피드백

나트륨 과잉 +탄수화물 과잉


4. 총평

마침내 책 한 권을 다 읽었네요. 4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점차 속도를 내어 3일 1독을 할 수 있도록 페이스를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웨이트는 등산 3시간을 하니 진짜 맥이 빠져서 하기 힘들었습니다. 조금씩 페이스 조절을 해서 근력 운동과 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의 성장일기 10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