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나의 성장일기 14일 차

by 감성소년

1. 아침시간


8:30분 기상

8:30분~10:30분 명상

10:30분 ~11:30분 글쓰기


2. 독서


1) 제목: 잘되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2) 인상적이었던 내용: (120p)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는 업무가 너무 과중하거나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많다. 이럴 때일수록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나누고 자신이 책임지고 허용할 수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나누어 책임질 수 있는 부분에 최선을 다하는 방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내가 할 수 없는 부분까지 부담을 느끼지는 말자는 것이다.


3) 내 소견: 이 내용에서 '내가 책임지고 허용할 수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나누어 책임질 수 있는 부분에 최선을 다하는 방법으로 결정해야 한다'는 내용이 참 인상적이었다. 사람은 개인적인 존재이지만 동시에 사회적 존재이기에 직장이나 가정, 그리고 여러 사회 조직에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성과 등을 인정받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인간은 다양한 가치관을 가졌기에 자신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여럿 있는 직장이나 사회 조직에서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기란 쉽지 않다. 사실 나 또한 직장 초기에 이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모든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아야 한다는 중압감으로 받을 필요가 없는 사안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나중에서야 알았다. 이 것은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이란 것을. 그래서 통제할 수 없는 인간관계에 많은 힘을 쏟기보다 이미 나와 교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잘해주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과업에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위의 내용을 통해 한 번 더 확신하게 되었다.



3. 운동


오전

오후


1. 헬스(35분)

팔 굽혀 펴기 20개 *3세트=60개


바벨 컬 8kg*10개*3세트=30개

싱글 바벨 컬 8kg*10개*3세트=30개


등산(3시간)


저녁


4. 식단


아침


시리얼+우유

점심


저녁

공깃밥 + 쇠고기+ 된장찌개


피드백

*칼로리 과잉
* 나트륨 과잉




4. 총평

산을 두 개씩 타고 있습니다. 몸무게를 재어보니 87kg까지 내려왔더라고요. 현재 독서와 운동을 병행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벽 기상이 아직 몸에 익숙지 않네요. 점차 점차 나아지도록 하겠습니다.

김해 분성산 야간 모습.
keyword
작가의 이전글대한민국 대 몰도바 경기 리뷰! 4-0 대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