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침시간
6:30분 기상
6:30분~8:30분 명상
8:30분 ~11:30분 글쓰기
2. 독서
1) 제목: 자기 내부에 존재하는 위대한 자신의 발견
2) 인상적이었던 내용: (127p) 자기 마음을 이루고 꿈을 실현하는 데는 '염력'이 필요하다. '이제 今'과 '마음 心'을 보태서 '염(念)'이라고 읽는다. 그러니까 이제는 곧 현재이며, 미래도 과거도 아닌 지금인 것이다.
3) 내 소견: 이 부분은 조금 인상적으로 읽었던 부분 중에 하나이다. 약간 일본 작품의 특징인데 언어를 굉장히 세밀하게 분석한다. 위의 문장도 그렇다. '염'이란 것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사실 7년넘게 학교와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역사를 가르치면서 한자를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저렇게 어원에 대해서 분석하여 설명한 적도 없다. 일단 그 언어의 어원을 분석함으로써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위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염력'에서 '염(念)'이란 '지금을 생각한다'는 의미이다. 지나간 과거도 아닌 다가올 미래도 아닌 현재 자신의 상태에 집중하면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염력이라는 의미로 작가는 이용했다. 작가는 이 책에서 시종일관 '마음먹은 대로 될 것이다'(일체유심조)란 단어를 쓰는데 그 구체적인 기법으로 위의 명상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위의 문장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염력'을 위한 수단으로 호흡에 집중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나와 있다. 구체적으로 호흡에 집중하면서 현재의 나의 몸 상태를 하나씩 체크하며 몸을 이완시킨 후, 자기 암시를 통해서 성공적 이미지를 그릴 시 좀 더 괜찮고 이상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주장한다. 아마 지금 내게 가장 필요한 말일 것 같아서 이렇게 위의 문장을 이용해본다.
3. 운동
오전
오후
1. 헬스(35분)
인클라인 벤치 플라이*8kg 20개 *3세트=60개
Seated chest press 45kg*10개*3세트=30개
Pec fly/real dalt 50kg*10개*3세트=30개
플랫 벤치 덤벨 플라이 8kg*10개*3세트=30개
요놈이 seated chest press입니당!
요놈이 pec fly이구요!
등산(4시간 30분) [2개 산타기 : 분성산(400m)+신어산 은하사(500m) =도합 900m+A(중간 이동거리)
108배
저녁
운동 후기: 너무 힘들었어요 등산 4시간 반 죽을 뻔
4. 식단
아침
안 먹음
점심
밥+참치
저녁
공깃밥 + 회 +나쁜 것들...
피드백
*칼로리 과잉
* 나트륨 과잉
*술 과잉...
4. 총평
드디어 몸무게가 85kg 돌아 왔습니다 제 입으로 말하기 그렇지만 약 1년만에 돌아온 겁니다 군살이 조금씩 없어진 곳 사이로 조금조금씩 식스팩이 될만한 여지가 보이는(?) 근육을 보자면 지난 약 2주 동안 산 두개를 탄 것이 보람이 있는듯 합니다. 더 열심히해서 개학 전까지 80kg달성해놓겠습니다!